우리카드 재발급방법
될 수 있으면 신용카드는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언뜻 미래의 나에게 돈을 빌려다 쓰는 개념이라고 들었던 것 같은데,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절제하는 습관을 기본으로 했을 때, 카드사가 제공하는 신용카드만의 혜택을 잘 이용한다면 오히려 현금이나 체크카드를 사용했을 때 보다 더 나은 결과를 볼 수도 있을텐데요. 저 역시 신용카드 사용으로 주유 포인트 적립과 통신비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생겨나던 2013년 즈음 모 커뮤니티의 포럼에서 굴비카드에 대한 개념을 확인하고, 시도해보려 했지만 제 스타일과는 맞지 않아 그 당시 발급했던 신한RPM카드만을 현재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유플러스로 인터넷을 변경한 뒤, 이에 대한 통신비 할인을 위해 하나카드에 이어 우리카드까지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카드 경우 생활비카드로 와이프가 사용하고 있었는데, 잘 안쓰다보니 도무지 어디에 둔 지 생각이 나질 않았습니다. 제 명의의 카드라 삼성페이에 등록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실물카드를 분실했다는 사실을 꽤 오래도록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집 안 어딘가 분명히 있을텐데… 어쨌든 우리카드 카드재발급 신청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우리카드 앱 카드 재발급

사실, 우리카드는 유플러스 TV와 인터넷 이용료를 할인받기 위해 생활비카드로 사용하는 것 외에 큰 감흥이 없습니다.
할인을 제공하는 다른 더 좋은 카드가 있다면 당연히 옮겨갈 예정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우리카드앱도 이번에 처음 설치하게 됐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하고 난 뒤 어플 메인화면 우측 상단의 메뉴버튼을 눌러줍니다.

이후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주면 내 카드관리 항목에서 분실신고/재발급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 안에서 없어진게 확실하지만, 더 이상 이 카드를 찾을 수 없기에 분실신고는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바로 재발급을 눌러줍니다.

로그인 이후 진행하는 만큼, 내가 보유한 카드내역이 뜨는데요. 제가 재발급신청 할 카드는 LGU+라서 The즐거운카드 인 것 같습니다.
외람되지만, LG유플러스의 ‘+’ 기호는 항상 별로입니다. 어쨌든 재발급신청 버튼을 누르고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신용카드를 최초발급할 때 보다야 간단하지만, 재발급 신청 정보를 다시 한 번 꼼꼼히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18년에 신청했던 카드로 기억하는데, 그 당시에 비해 제휴페이가 추가된 것 같습니다. 이외의 정보들은 우리카드 재발급신청 하는 과정에 이미 입력돼있으니 변동사항만 조절하고, 제휴페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신청안함으로 변경 뒤 최종적으로 신청버튼을 눌러줍니다.

우리카드 재발급에 관련된 모든 과정이 마무리된 것 같습니다. 이제, 스마트폰 삼성페이에 등록한 기존 카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을 겁니다.
우리카드 발급 조회

카드발급조회나 배송지변경 등의 내용은, 역시 우리카드앱 메인화면 우측상단의 메뉴버튼에서 카드발급조회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물카드는 카드배송이 완료되어야 사용할 수 있지만, 앱카드를 사용한다면 우리카드 문자를 수신한 이후 즉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사용하지 않아서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우리카드앱에서 분실한 신용카드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봤습니다.
카드재발급 관련해서 가장 최선은, 역시 카드를 잃어버리지 않는 것일듯 싶은데요. 어쩔 수 있겠습니까. (재발급하고 나면 찾게되는 것 같던데….)
신용카드의 경우 이용한도 내에서 결제가 자유롭다보니 외부에서 분실하는 경우, 저처럼 집 안에서 잃어버리는 것 보다 심각한 상황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즉시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을 신청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간단하게 재발급만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구요. 두 케이스 모두 기존카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니 삼성페이 등에서 삭제 후 재등록 절차도 꼭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