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가족카드 유효기간 재발급하는 방법

이 글은 롯데카드 가족카드를 사용하면서, 유효기간이 만료가 도래해 카드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가족카드의 경우 사용하는 가족의 명의로 발급되지만, 모든 권한은 대표자에게 있음을 미리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무직자 소액대출

신한카드 신한플레이 어플에서 결제액 즉시결제하는 방법

 

 

롯데카드 카드재발급 방법

일반적인 카드라면 본인의 롯데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만, 가족카드의 경우 가족대표자의 명의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돼가는 카드를 소지한 가족 구성원의 경우, 디지로카 앱의 마이페이지에 카드를 재발급하는 관련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롯데카드 가족대표자 로그인

안내되는 문자메시지에 고객센터 번호(1588-8100)로 전화해 상담원과 통화 후 카드재발급 과정을 거치면 간단하겠지만, 짜증나도록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홈페이지에서 가족대표자의 공동인증서 등을 통한 로그인 과정을 거치면, 비교적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전체메뉴의 분실신고 재발급 부분에서 카드 재발급 링크를 클릭합니다.

갱신(재발급)할 가족카드를 선택 후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재발급 관련된 안내를 확인합니다. 자동이체가 설정된 경우 카드재발급과 관련돼 약간의 이슈가 있을 수 있으니, 미리 날짜를 확인하는 편이 좋겠네요.

재발급 사유는 카드훼손으로 지정했습니다. 어짜피 새로 발급되는 카드의 유효기간은 자동으로 연장될 겁니다.

신청버튼을 누름으로써 재발급 과정이 마무리 됩니다. 이 과정에서 기존 카드의 정지와 유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역시 자동이체 관계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롯데카드 재발급 후기

 

 

다음 날 카드 발급상황조회 메뉴에서 발급이 완료된 가족카드 갱신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작 후 설정한 배송지로 배송이 되면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겠네요.

내용추가

새로 발급된 카드의 유효기간이 동일하게 배송됐습니다. 상담원과의 통화를 통해 가족카드 대표자의 카드갱신 이후 별도의 과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치며

이 글에서 롯데카드 가족카드 유효기간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직접 진행해 보면서 과정을 남겨봤습니다.

가족카드의 소유자는 철저히 ‘카드를 사용하는 행위’ 자체만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빠르게 가족대표자 계정으로 스무스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드재발급 이후 기존 카드는 안전하게 폐기하시길 바라며, 삼성페이나 각종 페이 서비스에 새로 등록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