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계란전 만드는 방법 간단반찬 간단간식 추천

양배추계란전 만드는 방법 간단반찬 간단간식 추천에 관한 글입니다.

예전 일본 여행에서 즉흥적으로 들어간 오코노미야끼 가게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오코노미야끼를 먹어본 적이 있습니다. 직접 만들어 먹으니 재미와 맛이 충분하게 충족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양배추계란전을 오코노미야끼처럼 만들어 먹곤 합니다. 간단한 재료로 만드는 양배추계란전은 반찬, 간식으로 좋습니다.

다양한 재료를 넣을 수도 있지만 양배추와 계란으로 만드는 간편 양배추계란전 레시피입니다.

양배추계란전

양배추계란전재료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계란전재료

 

 

양배추계란전재료는 양배추, 계란, 식용유, 소금, 후추, 데리야끼소스, 마요네즈, 가스오부시입니다.

양배추계란전레시피

우선 양배추는 채 썰어 준비한 뒤, 팬에 식용유를 둘러 살짝 볶아줍니다. 소금, 후추를 톡톡 넣어 양배추가 어느 정도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면 됩니다.

양파나 당근을 넣거나 원하는 재료를 첨가해도 좋습니다.

계란을 풀어서 넣을 수도 있지만 바로 넣어줘도 좋습니다.

양배추의 양에 따라 계란은 가감 해도 좋으며 양배추가 흐트러지지 않게 계란으로 붙여 한쪽 면을 익힌 뒤 뒤집어 양쪽 면을 고루 익히면 됩니다.

앞뒤가 노릇하게 익은 양배추 계란전에 데리야끼 소스와 마요네즈, 가스오부시를 올려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양배추 계란전이 완성되었습니다.

마치며

 

 

양배추와 계란을 처음부터 섞어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때는 양배추를 더욱 얇게 써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계란전은 만들기 간편하며 빵과 함께 먹을 수도 있고, 간단하게 간식, 반찬으로 좋은 메뉴라 추천 드립니다.

다른 야채를 넣어도 좋으며 소스는 데리야끼 소스가 아닌 케찹+마요네즈여도 좋습니다. 입맛에 맞게 변형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