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효능 및 바나나색별효능 녹색바나나 노란바나나에 관한 글입니다.
바나나 매일 챙겨 먹나요? 바나나는 건강에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다이어트, 간식 등으로 좋습니다.
바나나효능
바나나효능 및 바나나색별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효능
소화 개선
바나나는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에너지
바나나는 높은 탄수화물 함량을 가지고 있어 빠른 에너지 공급원으로 활용됩니다. 신속하게 에너지를 제공하여 피로감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근육 경련 완화
바나나에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근육 경련을 완화하고 근육 기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압 조절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조절하고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바나나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세로토닌 생성에 도움을 주어 기분을 안정화시키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 강화
비타민 C와 안토시아닌, 비타민 B6 등이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바나나색깔별 효능
녹색 바나나
녹색바나나는 덜 익은 바나나로 노란 바나나보다 단맛은 떨어지지만 노란색 바나나보다 소화하기 어려운 저항성전분이 약 20배가 더 많습니다. 저항성전분은 우리 몸에서 나오는 소화효소에 쉽게 분해되지 않고 대장에 도달한 뒤 장내세균에 의해 소화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의 염증을 줄여 대장암 발생 가능성을 나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지방세포의 지방을 받아들이지 않아 지방축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덜 익은 녹색 바나나는 혈당 지수가 30으로 노란색 바나나보다 혈당이 낮아 혈당수치를 안정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노란색 바나나
노란색바나나가 될수록 저항성전분은 당으로 바뀌게 됩니다. 하지만 노랗게 익을수록 비타민B, A, C, 철,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집니다. 특히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비타민 함량이 다른 색깔 바나나보다 높습니다.
갈색반점 바나나
노란색바나나가 좀 더 익으면 갈색반점을 가진 바나나가 됩니다.
갈색반점은 면역 촉진을 돕는 역할을 하여 녹색 바나나에 비해 백혈구 힘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약 8배 높다고 합니다.
마치며
초록바나나가 단맛이 약하더라도 몸에는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한번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바나나의 색마다 각각의 매력이 있으니 원하는 바나나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