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자가사라졌다 MBN토일드라마 주요등장인물 수호

세자가사라졌다 MBN토일드라마 주요등장인물 수호에 관한 글입니다.

세자가사라졌다 드라마는 24년 3월 9일 저녁 9시40부터 방영되는 MBN토일드라마입니다.

주말 미니시리즈 세자가사라졌다 드라마는 가상역사극,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세자가사라졌다

 

 

왕세자가 세자빈이 될 여인에게 보쌈 당하면서 벌어지는 조선판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인물관계도

주요등장인물

이건(수호)

해종의 장자. 세자

아버지 해종이 반정으로 보위에 오르자 왕세자에 책봉되었다. 죽은 어미가 남인 출신이다 보니, 정권을 차지한 서인들에겐 탐탁지 않은 세자였다. 여전히 호시 탐탐 기회만 노리는 무리들은, 어떻게든 세자 자격에 흠집을 낼만한 꼬투리를 잡기에 바빴다.

궁에서 자신이 봤던 사내가 누구인지 확인하기 위해 궐 밖으로 잠행을 나갔는데 보쌈을 당하고 말았다.

최명윤(홍예지)

최상록의 딸, 예비 세자빈.

태어나자마자 어머니를 잃고 아버지 최상록의 손에 컸다. 무술, 말타기, 의술 등의 실력 모두 수준급.

그러나 딸이 남편 잡아먹을 사주를 타고났다는 점쟁이의 말을 믿고, 사주를 바꿔보려고 해서는 안 될 짓까지 딸에게 강요하며 무고한 희생도 불사하려는 아버지 최상록의 모습에 당황한 나머지 태어나 처음으로 아버지를 거역하게 되고 세자가 실종되는 전대미문의 사건과 함께 명윤의 인생은 완전히 달라지게 된다.

민수련(명세빈)

대비. 전전대 왕의 두 번째 중전.

 

 

친정 아비의 욕심으로 상처한 왕과 혼인하여 중전이 되었다.

그러나 고령이던 왕은 몇 년이 못 되어 죽었고, 뒤이어 왕위에 오른 의붓자식에게 됩박을 받다가 유폐까지 당했으나, 반정을 통해 왕실의 최고 어른이 되었다. 비록 대비라는 신분의 굴레에 같혀있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최상록(김주헌)

내의원의 수장인 정(正)이자, 어의. 명윤의 아버지.

반정 공신이면서도 어떠한 권력도 탐하지 않고 어의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명윤의 아버지.

퇴청하여 여전히 민초들으 건강까지 살피는 모습에 세상은 그의 올곧은 성정을 추앙한다.

도성대군(김민규)

 

 

해종의 두 번째 부인 중전 윤 씨의 큰아들. 세자 이건의 이복동생

어렸을 때부터 이건을 좋아하고 따랐다. 이복형제임을 알게 됐지만 달라진 건 없었다. 이건의 실종사전으로 이건과 도성 대군을 향한 간교한 이간질들은 형제간에 치명적인 오해의 벽을 쌓게 만들었다.

 

 

마치며

옛날에는 수절한 부인을 보에 싸서 데려와 혼인하는 풍습을 보쌈이라고 했는데, 어쩌다 남자주인공을 보쌈하는 일이 생긴 것 같습니다.

보쌈을 당한 이건(수호)가 궁금하다면 본방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