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입출금알림 설정방법
국민은행
은행을 선택하는 기준은 저마다 다른겠지만 보통은 속해있는 환경에 따라 결정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니던 대학교의 주거래은행 계좌개설을 시작으로 직장에 이르기까지 몇 차례 바뀌어 오기도 했습니다.
인터넷뱅킹만을 사용했던 2010년대 전후로는, 그저 처음 만들었던 전북은행의 계좌만 줄곧 사용했었습니다. 당연히 해당은행의 아무런 기능없는 체크카드로 결제하기 일쑤였는데요. 아! 전주동물원 무료입장이라는 어마어마한 혜택은 있었습니다.
이후 모 대학 조교시절에 개설한 하나은행, 비교적 이자가 높았던 산업은행 다이렉트 계좌 등을 거쳐 현재 직장에서는 한동안 국민은행으로 급여를 지급했었기에, 국민은행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꾸준히 전북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했기에 약간 불편하기도 했었습니다.
어쨌든, 지금은 회사에서도 국민은행으로 급여를 이체하지 않아 더 이상 사용할 일이 없었으나, 급여이체 조건으로 수수료를 면제받고 있는게 아까워 계속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PC에서 인터넷뱅킹으로만 사용하다 최근 KB스타뱅킹 어플을 설치해 사용하고 있었는데, 문득 입출금통지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을 인지했습니다. 오늘은 KB스타뱅킹 국민은행 어플에서 입출금알림 서비스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B스타뱅킹 국민은행 입출금알림

개인적으로 국민은행 관련 금융어플은 너무 조잡스러워(?) 여전히 선호하지 않고 있습니다.
큰 메리트는 없지만, 계속 사용하던 전북은행의 모바일뱅킹 어플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어쨌든 KB스타뱅킹 어플 입출금알림 서비스를 설정하기 위해 우측 상단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후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환경설정에 진입하고, 알림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나타난 화면에 알림동의는 설정돼 있지만 입출금 관련 항목이 미사용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관련 서비스가 업데이트되면서 비활성화가 된 게 아닐까 싶습니다. 여튼 토글버튼을 눌러 다시 활성화를 시켜주면 될 것 같습니다.

상세설정에서 금액관련 설정이라든지 시간대를 설정할 수도 있었는데요.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시간대에 울리지 않도록 설정했지만, 생각해보니 휴대폰 자체적으로 방해금지 시간대를 이용하고 있어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KB스타뱅킹 국민은행앱에서 입출금 관련 내용의 알림서비스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봤습니다.
분명 어플을 사용했던 초반에는 알림이 잘 왔었는데, 언젠가부터 수신되지 않았던 것이 해결될 것 같습니다.
이후 설정에서 각 항목을 살펴보니, 알림이 대부분 설정돼있었는데요. 가장 중요한 입출금관련 메뉴만 비활성화됐던게 아이러니 합니다.
입출금통지 서비스를 유료문자로 받아보던 시절에 비하면 상당히 고무적이긴 하지만, 영문모를 입출금알림 비활성화를 빠르게 수정할 수 있게 조금 더 직관적인 메뉴가 갖춰졌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