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우리WON카드 어플 결제액 즉시결제 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글로, 신용카드 사용 시 카드 결제일 이전에 결제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개개인의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은 급여나 용돈이 들어오는 다음 날로 카드 결제일을 지정하는 편이 일반적인데요.
생활비카드로 사용하고 있는 우리카드 결제일이 6일인데, 약간 여유가 있어 이번달에는 어플을 통해 결제액을 즉시 결제해 봤습니다. 아래에 관련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우리카드 즉시결제
개인적으로는 신용카드를 처음 사용했던 때 부터 일정기간은 전표매입이 이루어지고 나면 해당 건을 바로 결제하는 방식으로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습관(?)은 세월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결제일에 자동이체로 빠져나가는 걸 확인만 하는 쪽으로 변하게 됐지만, 여전히 빚지는 건 좋지 않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우리카드 당월 즉시결제를 참고해, 필요하시다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결제방법 확인
별도의 자동로그인을 설정하지 않았다면, 어플 실행 후 하단에 로그인하고 확인하기를 눌러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사용카드는 아니지만, 카드사 어플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잘 꿰뚫어 본 배치라는 생각입니다.
해당 부분을 터치해 이동하면 결제일로 지정된 날짜에 결제가 예상되는 금액이 나타나 있으며, 이 금액은 청구할인이나 캐시백할인 등이 모두 적용된 금액입니다.
즉시결제 아이콘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면, 각 카드별 결제 가능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월대금 결제
이번 달 결제일 전에 미리 결제를 하는 방법으로, 일시불과 할부, 결제일수수료나 캐시백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금액을 확인했다면, 결제계좌를 선택합니다. 지정된 결제계좌를 통한 결제는 물론, 다른 결제계좌(내 명의)나 가상계좌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우리카드 어플에 지정한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 후 즉시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됐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 글을 통해 우리카드 우리WON카드 어플 결제액 즉시결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봤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카드는 아니지만, 직관적인 사용성이 괜찮았습니다.
누군가에게 신용카드를 추천하는 편은 아니지만, 무이자할부와 포인트 등을 잘 활용하고 남용하지만 않는다면 오히려 득이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