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다남은 소주 활용방법 소주활용꿀팁에 관한 글입니다.
집에서 소주를 마시고 난 뒤 남아있다면 어떻게 하나요?
냉장고에 두고 다시 마시거나 바로 버릴 수도 있지만 남은 소주를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먹다남은 소주 활용방법
먹다남은 소주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라이팬 등 기름때 제거
프라이팬 등 기름때 제거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이나 가스렌지 주변의 기름때는 잘 닦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름기를 닦지 않으면 위생에도 문제가 되고 사용수명이 줄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의 열기가 식기 전에 소주를 부어둔 뒤 5~10분 뒤 닦으면 냄새와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스렌지의 기름기는 분무기나 키친타올에 소주를 묻혀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잡내 및 비린내 제거
육류의 잡내나 해산물의 비린내를 제거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육류나 해산물을 조리할 때 소주를 넣어주면 알코올 성분이 증발될 때 잡내 및 비린내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청소
전자레인지를 청소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 음식냄새, 음식물 등으로 지저분해질 수 있습니다.
소주를 분무기에 넣어 뿌려 닦아주거나 소주를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를 1~2분 정도 사용하면 묵은때, 전자레인지 벽에 붙은 음식물이나 냄새 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청소
냉장고를 청소하거나 살균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를 사용하다보면 음식냄새, 김치냄새 등의 다양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소주의 알코올 성분이 증발되면서 냄새를 줄일 수 있고, 살균효과로 세균증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청바지복구
청바지를 오래입게 되면 무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때 소주와 물을 1:2 비율로 섞어 청바지에 뿌려준 뒤 다림질을 해주면 원래의 상태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빨래 및 청소
빨래를 헹굴 때 소주를 사용한다면 옷감이 부드러워지고 살균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화장실 청소를 할 때 소주를 활용한다면 악취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치며
소주를 다양하게 활용한다면 버리지 않고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소주가 남을 경우가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는다면 꼭 다양하게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