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익산 코스트코 입점 위치 오픈시기에 관한 글입니다.
전북에 코스트코가 아직 없습니다. 물론 근처 코스트코로 쇼핑을 가기도 합니다. 지방에 거주하다보면 아무래도 멀리 있는 마트는 마음먹고 가곤 합니다.
호남권 최초로 익산에 코스트코가 생길 예정입니다. 호남권에서는 다른 지역에 코스트코를 유치하려 했으나 무산되거나 익산도 진행하다가 한번 무산된 적이 있었습니다.
전북익산 코스트코
익산 코스트코 입점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코스트코
코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영되는 창고형 도매 할인 매장으로 전 세계에 870여 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는 18개 매장이 있으나, 수도권 중심으로 분포돼 호남권에서는 이번에 추진되는 익산점이 첫 사례입니다.
익산코스트코 입점
전북자치도와 익산시와 함께 익산 왕궁면 일원 3만 7천여㎡ 부지에 800억 원을 들여 마트를 입점하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되어 입점이 최종 마무리 될 경우 호남권역에 처음으로 코스트코가 문을 열게 되는 것으로, 오는 2026년까지 공사를 마무리 한다고 합니다.
코스트코 입점으로 신규 일자리 100여 개 등 200여 정규직 일자리가 창출되고, 유동 인구가 늘어 지역경제에 긍정적 파급 효과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익산코스트코 위치
코스트코 코리아에 나와 있는 것을 보면 익산코스트코는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왕궁면 시대길 187(도순리316-9) 위치에 생긴다고 합니다.
왕궁의 위치는 전주, 군산 등에서도 접근성이 좋고 익산 IC에서도 쉽게 올 수 있는 거리라 더욱 위치가 좋은 것 같습니다.
익산코스트코 오픈시기
올 하반기에 착공해 2025년 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오픈시기는 나오지 않았지만 최대 2026년까지는 마무리된다고 합니다.
익산코스트코 예상영향
1. 일자리창출
대형 매장이 생기면 일자리 창출은 당연합니다. 물류 뿐 아니라 그와 연계된 직원들도 필요하기 때문에 일자리창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지역경제 활성화
익산에 코스트코가 입점하면 방문 인구가 증가함으로써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것입니다.
익산 지역내 소비도 증가하고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면 그만큼 발전도 기대가 됩니다.
마치며
전북에 처음 생기는 코스트코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발전하는 익산이 되길 기대가 큽니다.
또한 코스트코 쇼핑을 타지역으로 가지 않고 전북에 생김으로써, 양질의 생활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