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네이버페이머니 하나카드

네이버페이 하나카드 살펴보기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과소비나 쓸데없는 지출을 막고, 스스로 운용이 가능한 범위의 현금만 사용하기 위해서 일텐데요. 그런의미에서 네이버페이 신한 체크카드는 상당히 좋은 녀석이었습니다.

해가 바뀔수록 체크카드의 혜택은 점점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또 신용카드의 혜택이 말도 안되게 좋아지는 것 같지는 않으니 그런대로 타협해가며 사용해야 할 것 같은데요. 상당히 오랜기간 제 주사용카드가 되어주었던 네이버페이 신한체크카드의 유효기간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2023년 1월까지니, 당장은 사용할 수 있어도 순식간에 지나가는 세월앞에 당황할게 뻔합니다.

​전월실적에 관계없이 좋은 혜택을 주었던 이녀석은 더 이상 갱신할 수도 없으니 새로운 카드를 알아봐야 했는데요. 네이버페이를 주로 사용하는 입장에 큰 선택지는 없어 보입니다. 비슷한 체크카드로 페이코 우리카드 역시 가지고는 있으나 왠지 사용을 안하게 됩니다. 유효기간도 끝나가고 있고..

 

 

​어쨌든 현 시점에 네이버페이머니 하나카드로 이동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은데요. 이 체크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네이버페이머니 하나은행 통장을 먼저 개설하고 발급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네이버페이머니 하나체크카드를 신청하는 방법과 간단한 카드 특징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카드 신청

하나카드 신청은 별도의 웹페이지(바로가기)에서 가능합니다.

이 카드의 혜택은 간단히 100만원 한다로 입출금통장에서 4%, 통장을 통해 네이버페이 머니로 결제하면 3% 적립과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25만원 이상 충족됐을 때 1.2% 적립(적립한도 1만원)입니다.

통장만 만들수도, 통장과 체크카드를 모두 만들수도 있습니다.

제 기억에 작년 연말까지는 네이버페이 통장 이자의 한도가 300만원이었던 것 같기는 합니다.

이제는 100만원 한도로 변경되긴 했지만 크게 아쉬울 것은 없어보입니다. 굳이 네이버페이 하나은행 계좌가 아니더라도, 인터넷전문은행을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관련 포스팅 바로가기)

통장을 만드는 과정에서 준비물은 신분증 정도 될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여타 은행의 비대면계좌 개설과 비슷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드 디자인은 대놓고 네이버페이 카드임을 광고하는 형광초록색 대신 깔끔한 흰색을 골라봤습니다.

아직 실물카드가 배송되지 않아 어떤 느낌인지는 감이 오진 않습니다. 이 디자인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서명란이 앞에 있다는 의견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새로 만들어진 네이버페이 하나은행 계좌는 당연히 하나은행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고, 네이버페이 통장 메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계좌의 내역은 상이한데, 네이버앱에서 확인하는 계좌에는 기존 네이버페이 계좌에서의 내역이 그대로 살아있으나 하나은행에서는 페이관련 내역만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페이 화면

네이버페이가 포인트와 머니로 나뉜 후 PC에서 페이를 확인했을 때 나타나는 화면인데요.

네이버페이머니 부분이 하나통장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00원이 들어있었는데 계좌생성 과정에서 1원이 추가됐네요 허허.

새로 신청한 카드는 실물카드가 배송되기 전에도 이미 네이버페이 카드로 등록돼 바로 사용할 수 있고,

계좌 역시 자동으로 추가돼 네이버페이를 사용한 온라인쇼핑 등에는 큰 지장이 없을 것 같습니다.

오랜기간 개인적인 소비를 담당해주었던 네이버페이 신한체크카드는 이제 더 사용할 수도 없기에, 은퇴를 시켜줘야 할 것 같습니다.

뜨거운 여름 날 자동차 썬그라스 보관함에 넣어두었더니 제 멋대로 휘어버린 녀석을!

마치며

오늘은 네이버페이머니 하나체크카드를 신청하고, 이 카드의 혜택을 간단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네이버페이를 계속 사용한다는 전제 하에 다양한 선택지가 없는 것이 아쉽긴해도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전월실적이 없던 지난 신한카드에 비해 25만원의 필요조건이 생겼지만, 개인적으로는 큰 지장은 없을 것 같고 그저 지난번 처럼 계속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전월실적 미충족시 기본적립도 없는 것 같습니다. 전월 25만원 이상 사용이 어려운 경우 우리카드가 대안이 될 것 같네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