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파비콘 네이버 검색에 반영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는 비교적 네이버에 잘 노출되는 탓에 많은 분들이 메인블로그든 서브블로그든 하나씩은 하고 있는 듯 합니다.

네이버를 통해 검색한 결과에 내 티스토리의 파비콘이 노출되지 않는 경험을 해 보셨을텐데요. 단순히 관리에서 파비콘을 넣는다고 해결되진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네이버 검색에 티스토리 파비콘이 노출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PC로 퀵쉐어 사용하는 방법 구글퀵쉐어 파일공유 노트북퀵쉐어

 

 

티스토리 파비콘 검색 반영 방법

기본적으로 블로그 관리 메뉴에서 파비콘을 만들어 등록해야 합니다. 이렇게 진행해도 네이버에서는 바로 노출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쓰일 아이콘이나 파비콘은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스킨편집을 통해 네이버 검색에 내 블로그 파비콘이 노출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블로그 관리 메뉴에서 파비콘과 아이콘을 등록한다.
  2. 내 티스토리 주소의 파비콘 URL을 따온다. (ex : https://abcd.tistory.com/favicon.ico)
  3. 입력한 주소로 이동하면, 주소창의 URL이 자동으로 변경되며 이를 복사해 둔다.
    이 주소를 <link rel=”shortcut icon” href=”붙여넣기”> 메모장 등을 활용해 붙여넣기 부분에 붙여넣는다.
  4. html 소스를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 순으로 이동해 head 섹션에 붙여넣는다.

<head> 와 </head> 사이 공간이면 어디든 괜찮으며, 이미 작성돼 있는 소스를 건들지 않고 붙여넣으면 됩니다.

언제 파비콘이 반영될까?

블로그의 파비콘이 반영되도록 스킨의 html을 편집해도 즉시 처리되지는 않습니다. 넉넉히 2~3일 정도는 소요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처리해 두고 그냥 잊어버리고 있으면 다 적용됐었던 것 같습니다.

파비콘 관련 자주하는 질문

 

 

Q1. 파비콘이 뭔가요?

A1. 파비콘(Favicon)은 웹사이트를 나타내는 작은 아이콘으로, 브라우저의 탭, 즐겨찾기 목록, 북마크, 검색 엔진 결과 등에서 사용됩니다. 파비콘은 사이트를 시각적으로 구별할 수 있게 해주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기여합니다.

Q2. 파비콘은 어떻게 만드나요?

A2. 어떤 방식으로든 제작할 수 있지만, 쉽게 만들려면 본문에서 소개한 웹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Q3. 네이버에 파비콘 반영이 안되는데요?

A3. 정상적으로 해당 소스를 head 섹션에 넣었다면 2~3일 내로 반영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는 네이버 검색노출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