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새우전 만드는방법 미나리전 미나리요리에 관한 글입니다.
봄철에 빠질 수 없는 식재료, 미나리로 미나리새우전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황사가 심한 시기에 먹으면 특히 좋다고 합니다.
제철재료를 챙겨 먹는 것만으로도 건강이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미나리만 들어간 전을 만들 수도 있지만 새우가 들어가면 좀 더 고급스럽고 고소한 맛이 함께 어우러져 잘 어울립니다.
미나리새우전
미나리 효능
- 항산화 작용: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 해독 작용: 간 기능 개선 및 체내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 소화 개선: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면역력 강화: 비타민 A, C, K가 풍부하여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 혈액 순환 개선: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피부 건강: 피부 트러블 완화 및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 항염증 효과: 염증을 줄이고 관절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다이어트에 도움: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미나리새우전 만드는방법
새우는 미리 손질해 줍니다. 냉동새우이기 때문에 물에 넣어 해동을 해주고, 껍질이 있다면 제거해 줍니다. 칵테일 새우나 건새우를 함께 넣어줘도 좋습니다. 새우를 손질 후 썰어줍니다.

넉넉한 볼에 손질해 둔 미나리, 양파, 새우, 홍고추, 계란을 넣어줍니다.
부침가루 1컵, 물 120ml, 소금 2작은술, 달걀1개, 홍고추를 넣어 섞어줍니다. 바삭함을 원한다면 튀김가루나 찹쌀가루를 함께 넣어주면 좋습니다. 반죽은 재료가 달라붙을 정도로만 넣어서 붙여야 재료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식용유를 팬에 넉넉히 두르고 만들어둔 반죽을 넓게 올립니다. 반죽의 크기는 원하는 크기로 조절하여 올려주면 됩니다.

두툼히 올리는 것보다는 최대한 얇게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중불로 양쪽면이 노릇해질만큼 부쳐줍니다. 식용유를 둘러가며 부쳐주고 홍고추를 올렸다면 타지 않게 조절해가며 부쳐야 합니다.
또한 새우를 넉넉히 넣어서 부쳐야 더욱 맛있는 것 같습니다. 새우 뿐 아니고 냉동 해물모음을 넣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미나리새우전이 완성되었습니다.
마치며
봄철에 빠질 수 없는 미나리로 새우를 가득 넣어 맛있는 전을 노릇하게 부쳐보는 것은 어떨까요?
새우 외에도 냉동 해물을 해동 후 넣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