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무한로딩 세금계산서 인증서 로그인 해결방법

이 글은 지난 9월을 전후로 UI가 업데이트 된 홈택스 무한로딩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자세한 내용은 홈택스에서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창의성에 도전하는 것은 늘 좋은 일이지만, 회사 업무를 하는 사람들에게 변화는 그렇게 반갑지 않습니다.

8월 말 9월 초를 기준으로 홈택스 UI가 변경됐는데요. 눈 감고도 찾던 메뉴 위치가 대단해도 변경돼 혼란스럽습니다.

매출처별 세금계산서 합계표 PDF저장하는 방법

KB국민은행 B2B 외상매출채권전자대출 판매기업 약정방법 (할인)

 

 

홈택스 무한로딩 해결방법

회사에서 홈택스에 로그인하는 경우는 대부분 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서 일텐데요. 월말월초는 이 업무가 집중되는 시점이라 저 역시도 무한로딩을 겪었습니다.

공동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과정도 인증프로그램이 업데이트돼 다시 설치하는 과정을 겪어야 합니다. 제발 간소화 됐으면 좋겠네요.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무한로딩

지난 달 거래내역을 취합해 월 초에 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일은, 직장인으로서 그다지 어려운 문제는 아닙니다.

다만, 이처럼 홈택스 세금계산서 발급 과정에서 인증서 선택장이 불러오질 못하는 증상은 상당히 짜증납니다.

무한로딩 해결방법(홈택스)

홈택스에서도 이 상황을 인지하고 있는만큼 해결방법도 제시하고 있습니다. 크롬과 엣지로 나누어 해결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시 로딩 현상 해결 방법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시 로딩 현상이 지속될때 해결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할때 인증서 선택창이 뜨지 않고
계속 로딩 상태일때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삭제 후 진행

[방법1] 키보드에서 Ctrl+Shift+Delete 누르고 나오는 화면에서
▶ 1. 크롬 브라우저일 경우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2. 엣지 브라우저일 경우 검색데이터 지우기(지금 지우기)
▶ 홈택스 화면을 닫고 다시 들어가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해 보기

    단, 브라우저 인증서를 사용하시는 경우는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만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방법1] 로 해결이 안될 경우
아래 붙임 가이드를 참고하여 크롬과 엣지 브라우저에서의 설정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 로딩 해결

방법 1

결국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하고 다시 실행하는 방식으로 해결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크롬의 경우 Ctrl+Shift+Delete를 눌러 캐시를 제거합니다.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선택하고 진행하면 해결되는 것으로 보이며,

방법 2

발급이 되지 않는 화면에서 Ctrl+Shift+I 를 누른 뒤 키보드 F5를 누릅니다. 이후 새로고침 버튼에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캐시 비우기 및 강력 새로고침을 진행합니다.

세금계산서 정상발행

제 경우에는 방법 2를 통해 정상적인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했고, 무한로딩 증상도 사라졌습니다.

다만 웨일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해 이 업무를 진행하는 터, 웨일에서는 방법 2와 같이 새로고침 버튼에 마우스 우클릭의 경우 해당 메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경우 단축키 Ctrl+F5를 통해 강제 새로고침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웨일에서는 페이지 캐시 삭제로 가능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마치며

 

 

이 글을 통해 홈택스 무한로딩 세금계산서 인증서 로그인 해결방법에 대해 소개해 봤습니다. UI 업데이트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로 보여집니다.

주로 홈택스 업무에 집중하면 팝업창을 보지 않게 되는데요. 팝업에서 설명하고 있으나, 조금 더 확실한 경로로 이용자에게 소개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