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시 애니핏포인트가 안나오는 경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글이며, 결제방식에 관련된 팁도 제공합니다.
운전자들은 1년에 한 번씩 자동차보험 가입을 해야 하기에, 저마다의 노하우를 가지고 최대한 보험료를 아끼려고 합니다.
다양한 할인방법이 있겠지만, 본문에서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기준으로 애니핏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삼성화재 실비 약제비 보험금청구 앱으로 간단하게 하는 방법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애니핏포인트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특유의 생태계를 통한 연동으로 편리함을 누린다면, 삼성기기를 주로 사용하는 경우 삼성화재 보험 가입시 할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수 년 전부터 삼성헬스와 삼성화재 애니핏 걷기로 포인트를 받고, 이를 자동차보험 가입 시 활용하고 있는데요.
애니핏플러스로 업그레이드되면서 포인트 적립이 상당히 낮아서 아쉽지만, 그래도 일정 걸음 수 이상을 걷게되면 보험료 할인이 남아있어 계속 이용중입니다.
다시 서두의 이야기로 돌아가자면, 자동차보험 가입을 위해 여러 방식으로 계산을 하다보면 한 가지 이상한 점을 발견합니다.
신규 계산으로 포인트 사용 불가능
보험다모아라든지, 각 보험사의 홈페이지 다이렉트 보험료 계산 등을 통해 별도로 보험료를 메모하는 등 과정을 거치면 실제로 가입을 진행하는데요.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계산하고, 지불할 보험료가 수긍되는 경우 바로 결제를 진행하는 과정에는 애니핏포인트를 활용할 수 없습니다.
U포인트 정도만 뜨는데, 이 과정에는 내 삼성화재 로그인 정보가 불러오지 않아 그런 것 같습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갱신으로 가입
자동차보험을 10년 이상 가입해 봤고, 무사고+국산차 기준으로 삼성화재가 오히려 저렴했다고 느끼고 있어 최근에는 다른 보험사의 보혐료를 굳이 계산해 보고 있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내 정보로 로그인 한 뒤 갱신 메뉴를 이용하면 애니핏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 계약을 그대로 유지해 가입하고 블랙박스 정보나 마일리지할인 정보를 그대로 둘 때 갱신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바쁜 현대인이라면 빠르게 가입하고 지나갈 수 있으니 말이죠.
보험료 결제 방식 팁
삼성화재 자동차보험료 계산이 끝났다면, 결제할 방식과 시점을 정해야 합니다. 카드정보를 그대로 기입하는 방식과 네이버페이 등 간편결제를 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많이 사용하는 두 가지 방식에 대한 비교는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카드 결제 방식
카드번호를 그대로 기입해 가입하는 방식으로, 후청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 보험갱신일은 11월 16일인데 10월 23일에 계산과 결제를 진행해도, 청구는 11월 15일에 이루어집니다.
보험료를 계산해두고 카드 누적 결제액 때문에 약간 미뤄두는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의 실적 충족에 관련된 내용은 카드사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간편 결제 방식

결제하는 시점에 따라 간편결제 이벤트가 진행중이라면, 굳이 카드번호를 직접 입력해 가입하는 것 보다 이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결제한 10월 23일 기준으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는 30만원 이상 결제 시 네이퍼페이 1만원 적립중이라, 두 건을 결제한 제 기준에 2만원을 할인받는 느낌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계산 혜택
매년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라 새로울 것은 없지만, 안 받으면 손해입니다. 네이버페이 혜택에서 각 보험사의 자동차보험료를 계산하면 7,000원 상당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쿠폰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시점에 따라 달라지기에, 명확히 안내할 수는 없지만 메이저 보험사 2~3곳은 매월 열려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몇 번을 진행해보고 느끼는 것은 KB손해보험의 경우 거의 실시간으로 적립쿠폰이 발송되는 것과 달리 타 보험사는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됐던 것 같습니다.
어쨌든 자동차보험을 갱신, 재가입해야 하는 시점에 어짜피 시간을 들여 계산해야 한다면 간단한 과정이므로 놓치지 마세요.
마치며
이 글을 통해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애니핏포인트 사용방법과 보험료 결제 방식에 따른 팁, 네이버페이 혜택 등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매년 이 맘 때면 항상 해 오던 과정이라 개인적으로는 새로울 것이 없었지만, 이를 모르고 지나가셨던 분이라면 이번에는 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