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어플 입출금알림 설정방법

신한은행 입출금알림 설정방법

며칠 전 오랜만에 스마트폰에 설치돼 있는 어플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를 설정하지 않은만큼 일정 주기를 잡아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모처럼 신한은행 어플의 업데이트가 눈에 띄었습니다. 주거래은행이 아니라 어플 자체도 구버전을 유지하고 별 관심을 두지 않았으나, 더욱 심플해진 로고가 왠지 모르게 이끌립니다.

업데이트 후 입출금알림이 제대로 오지 않는 현상을 겪었는데, 극히 일부의 현상인 것 같아 알림을 재설정하는 것으로 증상은 해결했으며 이 과정을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쏠 입출금알림 설정

신한은행 어플

업데이트 전 어떤 화면인지 기억이 나지 않을 만큼 잘 사용하지는 않는 신한은행 어플입니다.

이 은행은 주로 PC에 앉아 인터넷뱅킹으로 이용하고 있는데, 모바일UI는 뭔가 조잡스럽다는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로그인 이후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내 알림정보

정상적으로 로그인됐다면 본인의 이름이 확인되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내 알림정보 부분의 알림설정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알림설정

알림에 관련된 내용의 토글이 모두 비활성화가 된 상태네요. 단순히 토글만 켜주면 될 것 같았는데,

안 되어있었군요.

업데이트 이후로 단순히 알림설정만 해제된 줄 알았는데, 금융정보 알림 자체가 해제된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상태라면, 입출금 내역 알림 토글을 누른 후 해당 팝업이 뜨고 이 서비스를 위한 동의를 진행해 줍니다.

신한은행 어플 입출금알림 설정 완료

가장 많이 사용할 것 같은 입출금알림 정도만 설정 후 화면과 같이 해당 통장의 입출금내역 알림이 정상적으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개인사용자는 별도의 요금을 내고 SMS통지서비스를 신청할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각 은행사의 어플마다 입출금내역 알림을 설정하는 위치가 달라, 대번에 해당 서비스를 찾아가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어떤 은행어플은 설정에서 진행하고 또 어떤어플은 통장관리 등에서 진행하기에 항상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단 두 장만 남은 달력을 계속 바라보자니 신한은행 계좌의 내 잔고를 보는 것 같아 애잔한 마음까지 들어옵니다. 출금알림 말고 입금알림만 계속 왔으면 좋겠습니다 허허허.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