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수능 준비 예비소집 주의사항 알아보기에 관한 글입니다.
2024 수능은 2023년 11월 16일에 시행됩니다. 수능을 앞두고 걱정도 많이 되고 떨리는 마음이 가득할 것 같습니다.
2024 수능을 앞두고 준비해야 할 것과 주의사항 등이 궁금하신가요?
2024 수능
2024 수능 앞두고 준비해야 할 것과 예비소집,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4 수능 예비소집참여
- 2024 수능 전 날 23년 11월 15일 예비 소집에 참여하여 수험표를 교부 받아야 합니다.
- 수험표에 기재된 선택영영과 과목이 본인이 선택한 내용과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시험당일에 시험장을 잘못 찾아가지 않도록 미리 위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시험당일
- 시험당일 23년 11월 16일에는 오전 8시 10분까지 입실해야 합니다.
- 신분증과 수험표를 챙긴 뒤 반입금지 물품은 미리 확인하여 집에 두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입실 한 뒤 본인의 수험번호가 부착된 좌석에 앉아 대기하면 됩니다.
4교시 탐구영역
4교시 탐구 영역 시간에는 본인이 선택한 과목의 순서에 맞게 응시하고, 2과목 시간에 이미 종료된 1과목 답안을 수정 또는 작성하지 않아야 합니다.
한국사영역
모든 수험생은 한국사 영역에 응시하지 않으면 수능 응시 자체가 무효처리 되므로 반드시 4교시 한국사영역에 응시해야 합니다.
휴대가능 물품
쉬는 시간 및 시험 중 소지 가능한 휴대 가능 물품은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 테이프, 연필, 지우개, 샤프심, 아날로그 시계, 마스크 등입니다.
반입금지 물품
시험장 내에 반입금지 물품은 미리 확인하여 집에 두고 가야 합니다. 적발시 부정행위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 반입금지 물품은 모든 전자기기로 휴대전화, 스마트워치, 스마트기기, 태블릿, 결제통신기능 시계, 전자사전, 전자담배, 블루투스 이어폰이 포함됩니다.
수험표 분실한 경우
응시원서에 부착한 사진과 같은 사진 1장을 들고 시험 당일 오전 8시까지 시험장 학교의 시험관리본부에 방문하여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부정행위
본인여부 및 휴대가능시계여부 확인 절차에 성실히 응해야 하며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따르지 않는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문제지를 받으면 문제지의 문항, 면수, 인쇄상태 등을 이상이 없는 지 미리 확인한 뒤 본령이 울리기 전에 미리 문제를 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여분의 마스크를 소지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감독관으로부터 사전 점검 후 휴대가 가능합니다.
- 시험중에는 휴대가 가능한 물품만 소지해야하고 이외의 물품은 가방에 넣어 교실 앞 등에 둬야 합니다.
- 입실 시간 전에 미리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2024 수능 시험을 위해 지금껏 준비해온 실력을 긴장하지 않고 문제를 풀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리 시험장에 도착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