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창포해수욕장 낙조5경 일몰 일출 보령일몰에 관한 글입니다.
무창포의 낙조를 볼 수 있는 1경 무창초 타워와 2경은 무창포해수욕장, 신비의 바닷길 입구, 3경은 고즈넉한 항구와 등대가 있는 다리위, 4경은 흰 등대, 5경은 딝벼슬섬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무창포해수욕장과 부두 인근의 낙조는 어디에서 보아도 멋지고 아름답습니다.
무창포해수욕장
조선시대의 군창지였던 곳으로 1928년 서해안에서 최초로 개장된 해수욕장인 무창포 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 1.5 km, 수심 1~2m, 백사장 50m, 수온 섭씨 22도, 경사도 4도의 해수욕장으로 주변에는 송림이 울창하여 해수욕과 삼림욕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매월 사리 때 1-2일간 바닷길이 열리는 “모세의 기적” 이라고하는 기현상이 생깁니다.
무창포해수욕장 낙조5경
무창포해수욕장 낙조5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창포타워
탁트인 무창포해수욕장 전체가 붉게 물들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리위
고즈넉한 항구와 등대 세 개를 한꺼번에 볼 수 있고, 일몰을 즐길 수 있습니다.
흰등대
바다앞 바로 위치해 멀리 뻗은 수평선 위로 지는 태양을 볼 수 있습니다.
닭벼슬섬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신비의 바닷길 입구
아기장수 실화와 신비의 바닷길을 품고 있는 곳으로 해가 저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모세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바닷길 열리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신비한 바닷길 체험
음력 보름과 그믐에 열리는 바닷길에 맞춰 개최되며 연예인들의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와 팔씨름 대회 및 민속놀이, 조개잡이 대회 등을 시작으로 ‘해산물(조개 등) 무게 맞추기’, ‘신비의바닷길’, ‘횃불대행진’, ‘조개잡기 대회’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진행합니다.
주소
충남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1길 10 (041-936-3561)
마치며
12월 마지막날 일몰, 일출을 보러 떠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보령 무창포해수욕장 낙조 5경에서 2023년을 마무리하고 2024년을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