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넷 도어락 SY-101 비밀번호 변경 방법

에버넷

에버넷 도어락 사용하시나요?

SY-101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 방법

주택에 살지만 출입문의 보안은 도어락을 전부 설치 했었습니다. 특히 예전부터 열쇠를 가지고 다니는 건 너무 번거롭고 분실의 위험도 있었으니, 제가 살면서부터는 대문까지 포함해 도어락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관문의 경우 도어락을 설치하는 일반적인 문이 아니기에,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폭이 굉장히 적었는데요. 일반적으로 방화문에 설치하는 형태의 도어락은 설치할 수 없고, 슬림한 제품 중에서 찾은 것이 에버넷의 SY-101이었습니다.

 

 

2012년 즈음에 설치했던걸로 기억하니, 10년을 큰 이상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혹 간편하게 건전지만 바꿔주고 비밀번호만 주기적으로 변경해주고 있습니다.

마침, 오늘 아침에 건전지를 갈아달라고 삐비빅 하는 소리를 간만에 내었으니 건전지도 교체하고 비밀번호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Y-101 건전지 교체

에버넷 도어락 SY-101 비밀번호 변경 방법_1

에버넷 SY-101 도어락의 내부 모습입니다. 정확한 설치법일지 모르겠지만, 도어락이 잘 잠기고 잘 열리면 되는거겠죠 ㅎㅎ

 
 
에버넷 도어락 SY-101 비밀번호 변경 방법_2
 
 
제품의 아래방향에 일자 드라이버로 돌릴 수 있는 볼트가 하나 있습니다.
 
 
에버넷 도어락 SY-101 비밀번호 변경 방법_3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다 보면 커버가 분리됩니다.
 
 
에버넷 도어락 SY-101 비밀번호 변경 방법_4
 
 
방화문에 설치하는 일반적인 도어락은 건전지가 8개 정도 들어가지만, 이 도어락은 4개만 들어갑니다. AA사이즈 건전지를 4개만 바꿔주면 되죠.
 
 
에버넷 도어락 SY-101 비밀번호 변경 방법_5
 
 
 
스프링의 손상에 주의해 모두 제거해 주고,
 
 
에버넷 도어락 SY-101 비밀번호 변경 방법_6
 
 
하나씩 끼워주면 됩니다.
 
 
에버넷 도어락 SY-101 비밀번호 변경 방법_7
 
 
 
 

SY-101 비밀번호 변경 방법

 
에버넷 도어락 SY-101 비밀번호 변경 방법_8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기 위해 눌러줘야하는 버튼은 커버 안 쪽에 있기에, 건전지를 교체하는 시기에 맞춰 같이 변경해주면 효율적입니다.
동그란 버튼을 한 번 눌러주면 기계음이 들립니다.
 
 
에버넷 도어락 SY-101 비밀번호 변경 방법_9
 
 
 
외부 패널에 번호가 뜨게되고, 변경할 비밀번호를 누른 뒤 별표를 눌러주면 끝입니다.
간단합니다. 비밀번호를 교체하고 나면 문을 닫지 말고 테스트를 한 번 해봐야 합니다.
 
 
 

 
에버넷 도어락 SY-101 비밀번호 변경 방법_10
 
 

이 도어락은 별도의 키를 가운데 동그란 부분에 대면 열리는 형태의 편의도 제공하지만, 어디에 뒀는 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열쇠를 들고다니기 불편해 설치한 도어락을 열고 잠그기 위해 키를 챙기는 것도 불편하구요.

도어락의 긴 버튼을 눌러주면 LED가 나타나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에버넷 도어락 SY-101 비밀번호 변경 방법_11
 
 

한 번 버튼을 눌러준 뒤, LED가 꺼지면 별표가 있던 위치를 눌러주기만 해도 다시 LED가 켜 집니다.

버튼을 누르는 것 보다 개인적으로는 편한 것 같습니다.

비밀번호를 잘 못 눌렀어도, 마지막에 눌려진 숫자가 비밀번호와 일치하면 열리기도 합니다. 이를테면 1234가 비밀번호인 경우, 34511234를 눌러도 열리는 거죠. 뒤에서 누군가 보고있을 때 부담스럽다면 이 기능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오랜 기간동안 사용하고 있는 에버넷 도어락 SY-101의 비밀번호 변경과 건전제 교체를 진행해 봤습니다.

게이트맨과 에버넷 도어락을 모두 사용하고 있다보니, 비밀번호 변경 등의 방법이 헷갈리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요. 그런 경우를 대비해 매뉴얼은 버리지 않고 보관 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 도어락의 배터리가 방전돼 외부에서 문을 열지 못하는 경우, 9V 건전지를 활용하면 기기에 잠깐이나마 전원을 공급할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