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샷 플래티넘 디젤차 후기 연비 소음 사용방법

불스원샷 플래티넘 디젤차 후기

효율적인 엔진관리를 위해 엔진오일 교환은 물론, 불스원샷 플래티넘과 같은 엔진세정제 혹은 코팅제로 명명된 연료첨가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 효과에 대한 이야기는 여러 의견이 있을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안하는 것 보다 낫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요. 최근 이 브랜드의 외부채널을 통한 다양한 실험은 어느정도 효과를 인정하게 되기도 합니다.

이전에 불스원샷7000 휘발유차 사용후기를 남기기도 했었는데, 이번에는 제 디젤차 쏘렌토에 플래티넘 제품으로 한 번 넣어본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스원샷 플래티넘

불스원샷 플래티넘 디젤차 후기 연비 소음 사용방법_1

불스원 스마트스토어에서 주기적으로 1+1 행사에 할인까지 진행하니, 필요할 때 구입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플래티넘은 CRDi부스터, 세탄부스터, 산화방지, 수분제거효과가 하나로 합해진 제품이라고 하는데, 결국은 디젤차의 엔진관리를 위함이겠죠.

불스원샷 플래티넘 주입방법

불스원샷 플래티넘 디젤차 후기 연비 소음 사용방법_2

엔진때를 제거하는 제품이라 해서 엔진오일 주입구 등에 넣으면 절대 안됩니다. 불스원샷은 연료첨가제이므로 주유구에 주입해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제품 주입 후 연료를 2/3 이상 채우라고 합니다.

셀프주유소에서 주유 전 한 통을 넣고 기름을 가득 채워봤습니다. 주유 후에 넣어도 관계없다고 하나 가득 주유하는 경우에는 전에 넣는 것이 좋겠죠.

일반 주유소에서도 직원에게 요청하면 넣어주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불스원샷 플래티넘 디젤차 후기 연비 소음 사용방법_3

불스원샷 효과에 대한 영상이나 자료를 미리 본 탓일까요? 언제나 그렇듯 이 연료첨가제를 넣은 직후 시동을 걸었을 때의 부드러움은 바로 느껴집니다.

2019년식 쏘렌토의 경우 아직 큰 소음이나 진동, 연비감소 등의 문제점은 없지만 그럼에도 불스원샷플래티넘을 넣고 난 뒤의 효과는 제법 괜찮은 듯 합니다.

일 년을 통틀어 연비가 가장 잘 나오는 계절인 탓도 있겠지만, 평소 아침 출근길에서도 연비가 상승된 점은 바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보통은 8키로 거리에 가다서다를 반복하니, 10~11 정도의 연비가 나왔으나 불스원샷 주입 후 15 정도 나온 것 같습니다.

마치며

물론, 개인적인 체감이 다를 수 있고 차량에 따라 상반된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 차량의 경우 8천키로마다 엔진오일을 교환했고, 평소 운전은 2천RPM을 좀처럼 넘지 않게 운전하는 스타일입니다.

불스원샷 플래티넘 디젤차 후기 연비 소음 사용방법_4

10년 전 처음 넣어봤던 불스원샷의 효과는 솔직히 체감하기 어려웠으나, (23만 키로가 넘은 차량..) 이번 불스원샷 플래티넘의 경우, 확실히 부드러워짐과 안정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