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GS칼텍스 포인트카드 신규발급 등록방법 GS&POINT에 관련된 글로, 아주 오래된 보너스카드 마그네틱이 긁히지 않아 새로 발급받아 등록하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유 포인트카드 발급은 자차를 구입하면서 부터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십년 전 첫 차를 구입하면서 각 주유사의 보너스카드를 모두 발급했습니다.
그러니, 중간에 변경하지 않았다면 강산이 한 번 변하는 동안을 함께 했을텐데요. 물리적 데미지를 입은 카드의 마그네틱이 더 이상 긁히지 않습니다.
GS주유쿠폰 셀프주유소에서 사용하는 방법 + 하루 두 번 가능
GS칼텍스 포인트카드 발급방법
매일 같은 길을 출퇴근 하는 운전자의 경우 주유소를 정해놓고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기름값이 싼 주유소는 큰 변동이 없다면 항상 최저가를 유지하기 때문인데요.
???? 잠깐! 내 출퇴근 길 가장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 알아보세요. ????
개인적으로 GS칼텍스를 많이 이용하는 듯 합니다. 카드가 너덜너덜해졌으니..

주유카드는 대부분 주유소에서 실물카드를 직접 수령해 발급받는 방식입니다. 온라인이나 앱을 통해 진행하는 방식을 아무리 찾아봐도 없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결제를 위한 신용카드가 아닌 포인트 적립을 위한 카드라 이 방식이 맞긴 하겠죠.

굳이 주유와 관계없이 주유소에서 포인트카드를 요청하시면 받아볼 수 있습니다.
GS칼텍스 포인트카드 앱 등록
발급받은 실물카드를 내 GS포인트 적립을 위해 사용하려면 PC나 GS&POINT 앱에서 등록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앱으로 진행하는 방식을 소개합니다.

GS&POINT 앱을 실행하면 기존에 등록된 포인트카드가 주사용카드로 나타나게 되고, 창을 닫은 뒤 메뉴에서 마이페이지-포인트카드 등록 순으로 이동합니다.

새로 발급받은 포인트카드의 카드번호 16자리와 CVC 3자리를 각각 입력한 뒤 등록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등록됐다는 알림이 뜨게 됩니다.

카드 비밀번호에 대한 안내메시지를 확인하면 앱이 종료되고 다시 로그인 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새 포인트카드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재로그인 이후 내 포인트 카드 목록에서 주 사용 카드를 변경합니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카드의 삭제 메뉴는 보이지 않네요.
마치며
GS&POINT앱에서 GS칼텍스 포인트카드 신규발급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봤습니다.
사실 GS포인트카드가 긁히지 않은 지 상당히 오래 돼, 그 동안 다른 주유소를 이용할 정도의 귀차니즘이 있긴 했습니다.
어쨌든 새로이 발급받았으니, GS주유소를 다시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