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케이크
팬케이크 타지 않게 만드는 방법 궁금하신가요?
중학생쯤 빵을 만들고 싶어 만들게 된 요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끔 폭신한 빵이 생각날 때 한번씩 만들곤 합니다.
가루로 나와있으니 만들기 쉽고 보통 빵보다는 특별한 재료 필요없이 어렵지 않게 금새 만들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처음엔 타기도 했습니다.
만들다 보니 어느 순간 타지 않게 만들게 된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만드는 디저트 요리
팬케이크 재료 및 레시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가루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도 될 정도로 쉽기 때문에 한번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재료는 팬케이크 가루 500g, 물 1+1/2컵 (또는 우유), 계란 2알과 식용유가 필요한 재료입니다. 사람이 많다면 더 많은 양을 해야겠지만 이정도도 충분했습니다.
재료를 준비했다면 재료를 섞을 볼을 준비해줍니다. 아무래도 섞을 때 튈 수 있으니 사이즈를 고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준비한 볼에 물과 계란 두 알을 우선 섞어줍니다. 물이 아닌 우유를 똑같은 양으로 넣어도 좋습니다. 거품이 나는 걸 보니 너무 열심히 섞었나 봅니다.
물과 계란이 잘 섞였다면 가루를 넣고 섞어줍니다. 뭉치지 않게 잘 펴지게 섞어줘야 합니다.
살짝 뭉치더라도 휘핑기를 돌리다 보면 금방 풀어져 섞입니다. 다 섞였다 싶을 때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휘핑기로 반죽을 들어보면 쭉 늘어지는 게 보입니다. 그럼 완성된 팬케이크 반죽이 된 겁니다.
반죽이 완성되었다면 팬에 기름을 조금 둘러 팬을 코팅해줍니다.
코팅한 팬에 먹기 좋은 크기로 반죽을 부어주면 됩니다. 국자나 계량컵을 이용하면 쉽게 반죽을 팬에 올릴 수 있습니다.
불은 약불로 하여 은은하게 구워줄 겁니다. 원하는 크기에 맞춰 부어준 후 아랫면이 익을 때까지 기다려봅니다.
쉽게 탈 수 있으니 지켜보고 있어야합니다.
지켜보는 도중 보글보글 방울이 생겼다면 뒤집을 신호가 온 겁니다. 뒤집개를 이용해 천천히 뒤집어 주면 됩니다.
이때를 놓치면 까만 아랫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갈색이 잘 나왔나요? 팬이 얇아서 그런지 조금 마음에 들지 않지만 장비를 탓하지 않겠습니다.
뒤집은 후 밑면이 익은 것은 부풀어 오르는 것을 확인하면 됩니다. “뒤집어주세요” 하고 티를 내기 때문에 뒤집는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완성된 팬케이크를 그릇에 담아 먹으면 됩니다. 과일, 꿀, 시럽, 크림, 우유, 커피 등과 잘 어울리니 함께 곁들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집에 꿀이 있기에 꿀을 뿌려봤습니다.
다양한 재료가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이정도도 간식으로는 훌륭합니다. 오랜만에 먹는 팬케이크 폭신하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간단하게 간식으로 만들어 먹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마치며
여러가지 토핑재료(딸기, 바나나 등의 과일, 생크림, 메이플시럽)이 있다면 더욱 맛있는 팬케이크를 먹을 수 있습니다.
반죽을 만들 때 재료의 양 조절을 잘 해야하며 불조절은 꼭 약불로 하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