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더뱅킹 대출금조회 방법
TV나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에서 연일 고금리시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더 이상 남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잊고있었지만 아파트 청약 이후 인생 첫 고액대출을 실행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가 청약한 아파트의 경우 중도금대출이 무이자라 약 2년의 중도금 기간동안에 딱히 신경 쓸 사항은 없습니다. 이런 고금리시대에 대한 예측은 그네들도 어려웠던 걸까요? 최근 제가 살고있는 도시에 새로 청약하는 아파트의 지원률이 20%도 되지않는 상황을 보고나니 기뻐해야할지 슬퍼해야할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40년이 더 넘은 주택에 더 이상 거주하는 것도 무리가 있고, 결국은 아파트로 이동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짧다면 짧고 멀다면 먼 이야기겠지만, 점점 현실이 돼 가는 것 같은 생각에 대출상황을 조회해보려 했는데요. 아파트 청약 후 계약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건설사에서 지정하는 금융사와 모델하우스에서 대출서류까지 작성하는 탓에, 인터넷뱅킹 등이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온라인으로의 조회가 어렵습니다.
오늘은 새마을금고 모바일뱅킹 MG더뱅킹 어플을 사용해, 주택구입자금 대출상황을 조회하는 방법에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 통장

아직 겪어보지도 못한 금액을 대출하면서, 개인적으로는 냄새조차 맡아보지 못하는 상황인데요.
직원에게 전달받은 통장하나가 전부라 인터넷뱅킹에 가입돼있는지도, 심지어 비밀번호조차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설정했을텐데, MG더뱅킹 가입과정에서 단 한 번 틀린듯 한데 차단이 됐네요 허허.
결국은 신분증과 도장, 통장을 지참해 새마을금고에 방문해 비밀번호 초기화 후 진행했습니다.
MG더뱅킹

저처럼 비밀번호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굳이 지점에 방문할 것 없이 간단하게 스마트폰에서 MG더뱅킹 어플을 설치 후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신분증은 미리 준비해야겠죠.

외람되지만, 상상인저축은행의 예금을 가입하면서 느꼈던 점인데 1금융권의 어플에 비해 상당히 직관적이고 깔끔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쓸데없는 기능이 팍팍 들어가있는 모 은행의 어플들을 달가워하는 편은 아닙니다.

비밀번호를 잊은 건 제 탓이겠지만, 한 번 밖에 안눌러봤는데!

여튼, 지점에서 통장비밀번호를 다시 등록하고 MG더뱅킹 가입을 이어갑니다.
신분증의 경우 빠르게 인식되는 편이었습니다.

모바일뱅킹을 가입하는 중 계좌인증은 당연히 새마을금고 계좌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혹시 새마을금고 ATM이나 창구에서라면 가능하겠네요.
어쨌든 다른금융을 눌러 동의를 한 뒤, 주거래계좌로 인증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익숙한 다음과정을 넘어가면 새마을금고 뱅킹의 가입이 완료됩니다.
비밀번호 역시 복잡한 특수기호 등을 요구하지 않아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대출금 조회방법

케이스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 경우에는 들고있던 입출금통장으로 직접 대출금이 오고가지 않고 새로운 계좌로 지정된 것 같습니다.
대부분 그러겠지만, 이 경우 당장 보이는 계좌로는 찾기 힘들기에 전체계좌 조회로 이동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계좌 역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굳이 예정에도 없던 새마을금고 대출금을 조회했던 이유는, 이율이 높아져 부담하는 이자가 늘어났다는 단톡방의 정보때문이었는데요.
실제로 상당히 늘어난 것 같습니다. 중도금 무이자가 아니었다면 씁쓸했을 것 같습니다 허허.
마치며
오늘은 새마을금고 모바일뱅킹 MG더뱅킹을 통해 아파트 주택구입 대출금 조회방법에 대해 남겨봤습니다.
토스 등을 통해서도 조회가 가능한 걸로 알고는 있는데, 현재는 오류가 있어서 직접 진행하게 됐습니다.
고금리시대에 대출상환은 돈 버는 것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어쨌든 무이자로 진행된 만큼 입주시 잔금에 대한 여유를 약간은 누려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지금까지 그랬던 것 처럼 열심히 모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