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월 LED시계 배선 잘 안들어갈 때 쉽게 넣는 방법

아트월 LED시계 설치는 생각보다 어려운 작업이 아닙니다. 충분히 DIY로 할 수 있고 모든 조건만 잘 맞는다면 20분도 걸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변수는 항상 존재하기 마련이고, 이번에도 어김없이 찾아왔는데요. 얇디 얇은 시계 배선이 아트월 틈으로 잘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여러 궁리 끝에 조금이나마 배선을 쉽게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았고, 이 글에 설치방법과 함께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장난 지퍼 분리 교체 방법 지퍼빠졌을때 고치는법

아트월 시계 배선 숨기는 방법

최근 아파트 아트월에 LED시계를 많이 설치하는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도 인생 처음으로 아파트에 들어와 시계설치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아트월 LED시계 배선 잘 안들어갈 때 쉽게 넣는 방법_1

고민 끝에 고른 제품은 무아스 풀문 오로라 무드등 LED 벽시계로 이름이 상당히 긴데, 값어치는 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아트월에도 별도의 클립을 이용해 무타공으로 설치할 수 있고, 배선 역시 틈새로 잘 숨기면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트월 LED시계 배선 잘 안들어갈 때 쉽게 넣는 방법_2

클립을 틈에 넣을 때엔 클립몸통의 작은 고정부위를 살짝 꺾어서 넣어주면 틈새에 잘 맞춰 고정할 수 있습니다.

아트월 LED시계 배선 잘 안들어갈 때 쉽게 넣는 방법_3

결국 아트월 타일의 틈새를 이용하는 건데, 수평을 맞춰 작업된 타일의 틈에도 미세한 차이가 있기 마련입니다. 계속해서 넣다보면 이 얇은 배선의 굵기보다 틈의 너비가 더 좁아 도저히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선 잘 안들어갈 때 해결방법

아트월 LED시계 배선 잘 안들어갈 때 쉽게 넣는 방법_4

명석한 두뇌가 아니라 곧바로 아이디어가 떠오른 것은 아니고, 여러 차례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배선을 자르기도 해 봤습니다.

결국은 하나로 이루어 진 배선의 가운데 부분을 칼로 잘라내 둘로 분할 후 하나씩 넣어주는 건데요.

아트월 LED시계 배선 잘 안들어갈 때 쉽게 넣는 방법_5

이런 식으로 배선을 하나씩 넣으면 좁은 틈새로도 비교적 여유있게 삽입돼 안정적으로 선을 숨길 수 있었습니다.

물론 선이 두 가닥이니 두 번 작업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도저히 들어가지 않는 배선을 그대로 처리하는 것 보다 훨씬 나았습니다.

아트월 LED시계 배선 숨기기

아트월 LED시계 배선 잘 안들어갈 때 쉽게 넣는 방법_6

배선을 아트월 틈새로 끝까지 밀어 넣으면 가까이서 봐도 배선의 흔적은 보이지 않습니다. 최종적으로 시계에 전원을 연결하고 시간만 맞추면 되겠네요.

아트월 LED시계 배선 잘 안들어갈 때 쉽게 넣는 방법_7

벽걸이 거치대로 숨겨지는 부분까지 꼼꼼히 넣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어짜피 TV에 가려 보이지 않으니 적당히 처리하면 되겠네요.

아트월 LED시계 배선 잘 안들어갈 때 쉽게 넣는 방법_8

최종적으로 완성한 LED 시계입니다. 은은하게 오로라 형태로 빛을 띄워주니 한결 분위기가 살게 되고, 배선 역시 흔적도 찾을 수 없습니다.

아트월 배선 숨기기 주의사항

수평이 잘 맞는 것 같은 아트월 타일임에도 그 틈새는 미세하게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데요. 처음에 잘 들어가던 배선이 중간에 막히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럴 때 카드 등을 사용해 억지로 배선을 누르다 보면 얇은 배선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또, 잘못 넣은 것 같아 다시 뺄 때도 단선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힘으로 눌렀을 때 들어가지 않는다면, 본문의 방법대로 배선을 둘로 갈라 하나씩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치며

이 글을 통해 아트월에 LED시계를 설치할 때 배선이 잘 들어가지 않는 경우 해결하는 과정에 대해 소개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운 방법이었고, 어짜피 한 번 설치하면 굳이 빼낼 이유가 없으므로 안에서야 어찌되든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배선 숨기기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으셨다면 이 글을 참조해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