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동 겉절이 만드는방법 봄동배추겉절이 월동배추김치 레시피

봄동 겉절이 만드는방법 봄동배추겉절이 월동배추김치 레시피에 관한 글입니다.

봄동배추는 배추보다 수분이 훨씬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단맛이 강하고 뻣뻣합니다. 칼슘,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봄동배추로는 국, 겉절이, 장아찌, 전, 무 등으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봄동 겉절이

 

봄동을 활용하여 겉절이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재료

재료는 봄동, 고춧가루, 멸치액젓, 양파청이나 설탕, 다진마늘, 깨입니다.

만드는방법

봄동배추는 겉잎의 두꺼운 잎이나 상한 잎은 억세기 때문에 겉절이를 할 때는 안쪽잎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겉잎은 국으로 끓여먹는 것이 좋습니다.

배추를 다듬어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줄기와 이파리에 흙이 묻어 있을 수 있으니 꼼꼼히 씻어줘야 합니다.

손질한 봄동은 먹기 좋은 크기로 숭덩숭덩 썰어줍니다. 크기는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게 한입에 들어갈 정도로 썰어주면 됩니다.

양념은 고춧가루 5큰술, 멸치액젓 3.5큰술, 진간장 1큰술, 양파청 3큰술이나 설탕 1.5큰술, 다진마늘 1큰술 넣어 섞어줍니다.

 

매실청이나 식초 등도 넣어도 되고, 당근, 양파를 채 썰어 넣어줘도 좋습니다.

만들어진 양념에 봄동배추를 넣어 섞어줍니다. 뭉치지 않게 섞어주면 됩니다.

양념을 미리 만들어 섞어주면 쉽게 섞을 수 있고 골고루 무칠 때 편합니다.

양념이 잘 무쳐진 봄동 배추에 깨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봄동배추 겉절이가 완성되었습니다.

간단하게 봄동만 가득 넣어 만들어봤습니다. 달달고소한 겨울 봄동이라 더욱 맛있는 것 같습니다.

마치며

 

봄동배추 겉절이 양념은 입맛에 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겨울 제철 채소인 봄동을 활용하여 맛있는 봄동배추 겉절이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