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마루 흠집보수 복원방법 강마루찍힘에 관한 글입니다.
이사를 하고 나니, 장판에서 강마루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장판보다 강마루는 좀 더 찍힘이 신경쓰이는 것 같습니다. 물론 새집이라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강마루 흠집이 난 곳은 보수를 할 때 강마루보수 메꾸미만 있으면 쉽게 할 수 있으나, 색을 고르는 게 어렵습니다.
강마루 흠집보수
강마루 흠집보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마루 흠집보수방법
강마루에 물건을 사용하다 바닥에 떨어뜨리는 경우가 있거나 어느샌가 흠집이나 찍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다면 상관없지만 한번 보이기 시작하면 계속 눈에 띄기 때문에 보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강마루의 흠집을 보수하기 위해 우디코크 마루보수제품을 이용했습니다.
다양한 색이 있기 때문에 보수할 곳의 색에 맞춰 구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루 색에 맞춰 구매를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색을 정확히 하기 어렵다면 여러가지 색을 구매 후 섞어서 사용해도 됩니다.

흠집이 난 마루는 먼지나 이물질을 닦아 줍니다.

닦아준 뒤 메꿈제와 전용 헤라를 준비합니다.

흠집이 난 곳에 메꿈제를 적당량 짜 놓으면 됩니다.
조금씩 여러 번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에 많은 양을 짜내는 것보다 좀 더 자연스럽게 메꿀 수 있습니다.

전용 헤라의 넓은 부분으로 찍힌 틈에 채워 넣으면 됩니다. 1번 채운 뒤 건조 후 한번 더 채워 넣을 예정입니다.

헤라로 천천히 밀어서 채워 넣은 뒤 건조시킨 뒤 추가구매한 메꿈코팅제를 면봉에 묻혀 얇게 도포하면 됩니다.
메꿈코팅제의 경화시간은 약 30분이니 경화 후 2~3회 도포하면 됩니다.

이렇게 메꿈코팅제까지 경화한 뒤 물티슈로 주변을 닦아 마무리하면 됩니다.
마루의 모양에 따라 채워주면 좀 더 티가 나지 않으니, 몇 번 하다 보면 익숙해집니다.

이사 초기에 마루 하자 보수를 받았을 때 간단하게 보수하는 것을 보고 구매한 메꿈제의 선택은 탁월했던 것 같습니다.
이제 마루의 흠집, 찍힘을 찾아도 신경 쓸 것 없이 바로바로 보수할 수 있으니 신경이 쓰이는 곳이 있다면 구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마루외에도 가구, 못자국, 벽지, 틈 보수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색을 선택하는 것이 좀 어렵긴하지만 흠집이나 찍힘이 발견될 때마다 간단하게 보수를 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