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나물무침
취나물무침 참기름 넣어 고소함 가득한 레시피 궁금하신가요?
봄에 먹을 수 있는 나물 중 냉이, 쑥, 머위잎 등 외에도 취나물도 있습니다.
취나물은 쌉싸름한 맛이 나는 나물로 골다공증과 눈의 건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취나물로는 무침, 쌈, 밥, 파스타, 겉절이 등으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취나물을 건조하여 마른 취나물 무침을 정월대보름에 먹기도 합니다.
취나물무침 재료 및 레시피
취나물무침 재료는 취나물, 국간장, 다진 마늘, 굵은 소금, 가는 소금, 참기름, 깨 입니다.
우선 취나물을 깨끗이 손질합니다. 누렇게 뜬 잎이나 상한 잎은 버리고 굵은 부분은 질길 수 있으니 잘라줍니다.
끓는 물에 굵은 소금을 넣은 뒤 손질한 취나물을 넣어 데쳐줍니다.
줄기의 두께에 따라 다르겠지만 줄기가 살짝 물렁해질 즘이면 잘 익은 겁니다.
약 1분 이내 정도로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잘 익은 취나물은 물기를 짜서 제거합니다.
물기를 제거한 취나물에 다진 마늘 0.5큰술, 소금 톡톡, 국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 무쳐줍니다.
취나물의 양이나 입맛에 맞게 양념장은 가감하길 추천 드립니다.
깨를 뿌려 무친 뒤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취나물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쌉싸름하여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건강에도 좋고 비빔밥으로 좋기 때문에 봄을 맞이해 꼭 한 번 해 먹어보세요~
무침을 할 때 넣는 재료도 다양하게 넣어 만들 수 있습니다. 된장과 고추장을 넣어 무칠 수도 있습니다.
소금과 국간장으로 양념을 할 경우에는 특유의 취나물 향을 더욱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양념의 양은 취나물의 양과 입맛에 맞게 가감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너무 오래 데치게 되면 영양소도 파괴되고 요리하기 힘드니 적당하게 데치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