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마케팅 전화 문자 알림 수신 거부하는 방법

롯데카드 마케팅 거부

지난 2월 네이버페이 롯데카드 이벤트 참여차 카드를 하나 신청했었습니다. 평소 마케팅관련 수신동의를 철저히 해제하는 편이라 그 당시에도 그랬겠거니 생각했는데,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1588-8000 처럼 스팸전화 같은 번호는 아니라, 어쩌다 잘못왔겠거니 하고 넘어갔었는데요. 무심코 받아본 전화는 유난히 말이 빠른 상담원들이 예상한대로 상품소개와 가입, 다시말해 마케팅을 열심히 시작하십니다.

​같은 번호로 비슷한 전화를 두어번 받게되니, 카드 신청 과정에서 마케팅 수신 동의를 처리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럴리가 없는데’ 하면서도 살펴보니, 웬걸! 보란듯이 동의가 체크돼있는 마케팅 수신 라디오버튼이 야속합니다.

​오늘은 롯데카드 마케팅관련 문자나 전화 등의 수신 내용을 거부할 수 있도록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 마케팅 수신거부(철회)

롯데카드 마케팅 전화 문자 알림 수신 거부하는 방법_1

해당 번호로 걸려온 전화는 롯데카드 상담전용 번호(1588-8100)로, 마케팅관련 안내전화 역시 이 번호로 오는 것 같습니다.

걸려오는 전화는 상당히 자주 온다고 느껴질 정도였는데, 살펴보니 세 번 정도 왔던 것 같습니다.

롯데카드 마케팅 전화 문자 알림 수신 거부하는 방법_2

롯데카드 마케팅 전화 수신거부를 위해 디지로카 어플에 로그인 후, 메뉴버튼을 눌러줍니다. 제 경우에는 이미 한 번 사용한 메뉴라 최근이용메뉴에 내 정보 관리가 나타나있지만, 처음이라면 스크롤을 쭉 아래로 내려줍니다.

롯데카드 마케팅 전화 문자 알림 수신 거부하는 방법_3

 

 

내 정보 관리 메뉴에서 역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면, 알림 및 마케팅 수신정보 설정이 있는데요.

텍스트를 클릭해도 메뉴로 이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우측 화살표버튼을 눌러 이동합니다.

롯데카드 마케팅 전화 문자 알림 수신 거부하는 방법_4

화면 중간의 마케팅 정보 알림 동의에 전체동의가 돼 있던 상태인데요. 그래서 롯데카드 상담원들은 합법적으로 마케팅 전화를 할 수 있었을테죠..

이 부분을 거부하고,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및 동의 철회도 들어가 줍니다.

롯데카드 마케팅 전화 문자 알림 수신 거부하는 방법_5

기존에 동의된 내용들을 모두 해제를 해 줬습니다. 카드신청 등의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선택동의는 하지 않는 편인데, 왜 되어있었는지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허허.

혹시 2월 네이버페이 롯데카드 이벤트 참여를 위한 기본값이었다면,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마치며

날이 갈수록 피싱, 스팸, 스미싱 등 피해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케팅 권유 전화나 문자는 그런 불법적인 일은 아니지만, 스스로가 원치않는 마케팅권유라면 해제해 놓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비슷한 전화를 자주 받고 계시다면, 수신차단 등의 조치를 취하기 전 카드사의 마케팅 전화, 문자가 수신 허용으로 돼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