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호뎐1938
구미호뎐1938 드라마는 23년 5월 6일에 방영되는 tvn토일 드라마입니다.
12부작으로 티빙에서 스트리밍되며 오후 9시 20분에 방영됩니다.
1938년 혼돈의 시대에 불시착한 구미호가 현대로 돌아가기 위해 펼치는 K-판타지 액션 활극입니다.
이동욱, 김소연, 김법, 류경수, 황희, 김용지, 나현, 김주영, 조달환, 우현진이 출연합니다.
대놓고 레트로 판타지로 돌아온 구미호뎐, 지난 시즌에서는 구미호, 불가살이, 어둑시니, 여우누이 등의 내용을 다뤘다면 시즌 2 구미호뎐1938은 더욱 더 과거의 배경의 이야기입니다.
시즌1 의 다수 출연진이 그대로 출연해 과거를 어떻게 풀어낼지 기대가 됩니다.
인물관계도
주요 등장 인물
이연 (이동욱)
구미호
‘내가 불시착한 그곳이 지옥이라도 상관없었다. 1938년은 ‘의외로 결벽증’인 그를 충격적인 위생 실태로 맞이했다. ‘돌아가야 한다. 내가 살던 그곳으로.’
조선의 ‘마지막 산신’으로서. 총독부의 반격이 만만치 않았지만, 놈들이 간과한 게 하나 있다. ‘지켜야할 연인이 없는’ 시대의 그는 우리가 아는 것보다 훨씬 무자비하단 것.
류홍주 (김소연)
묘연각의 주인이자, 전직 서쪽산신
경성 최고급 요릿집 묘연각. 이곳엔 이상하게도 ‘늙지 않는다’는 소문이 도는 여인이 있다고. 절세가인이자 불세출의 예인(藝人)인 그녀를 품어보고자 앓는 사내들만 한 트럭.
도도하기 짝이 없던 구미호가, 인간 여자 따위에게 푹 빠졌단 풍문을 듣고 진노했는데. 이연이 제 발로 묘연각에 나타났다?!! 한 번 목표한 것은 절대 놓치지 않는 그녀다.
이랑 (김범)
인간과 구미호 사이에서 태어난 혼종 반인반호
형과 원수가 되고, 산송장이나 다름없이 산야를 떠돌았다. 누군가, 이랑을 습격했다. 터전 잃은 늑대들이 둔갑한 한 무리의 마적 떼였다.
그리고 ‘이랑의 첫사랑’. 누가 여우 아니랄까봐 목숨을 내건, 그의 처음이자 마지막 사랑. 하필이면 상대가 ‘인어’다.
이랑은 여전히 서툴고 거칠지만 불완전한 그녀의 다리에 보폭을 맞춰 조금 느리게 걷는 법을 배우고, 노래하는 그녀를 위해 피아노를 연주하며, 88개의 건반이 생각보다 많은 화음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천무영 (류경수)
홍백탈, 전직 북쪽산신
‘삼도천 수호석’을 훔쳐 과거로 달아난 수수께끼의 홍백탈. 이연을 1938년에 가둬버린 당사자이기도 하다. 이연과 전면전을 벌여도 밀리지 않는 무공에, 뛰어난 의술실력, ‘불’을 다스리는 능력까지, 홍백탈 너머 그의 진짜 정체는?!
그가 이연을 노리는 이유는 뭘까. ‘친구에서 적’으로. 누구보다 서로를 잘 아는 그들의 피할 수 없는 승부가 기다리고 있다.
마치며
시즌 1을 재밌게 봤던 터라 더욱 기대가 됩니다. 과거 경성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스토리를 어떻게 풀어갈지 본방사수 하며 봐야겠습니다. 하하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