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시금치무침 만드는방법 시금치무침

고추장시금치무침 만드는방법 시금치무침에 관한 글입니다.

겨울철 시금치는 무척 달고 맛있습니다. 참기름과 소금만 넣어도 맛있지만 색다르게 고추장을 넣어 만든다면 더욱 맛있습닏다.

시금치로는 무침, 국,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건강에도 좋지만 시금치를 손질해 데치면 참기름만 넣어 무치거나 고추장이나 된장으로도 무칠 수 있습니다.

고추장시금치무침

 

 

고추장 시금치무침 재료

고추장 시금치무침 재료는 시금치, 고추장, 올리고당이나 양파청, 다진마늘, 파, 깨, 소금입니다.

고추장 시금치무침 만드는 방법

우선, 시금치를 데쳐야 합니다. 시금치는 뿌리 부분은 손질하여 끓는 물에 소금을 넣은 뒤 잎이 무르지 않게 데쳐야 합니다. 오랜시간 데치면 잎이 녹는 듯한 모습을 보이니 뿌리 쪽 부분이 살짝 말랑하면 바로 빼서 찬물에 헹궈야 합니다.

시금치를 건져 물에 여러번 헹궈내며 흙이나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미리 씻어낼 수도 있지만 데친 뒤 여러번 헹궈 흙과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채반에 걸쳐 물기를 빼준 뒤 시금치를 뭉쳐 잡은 뒤 물기를 빼줍니다. 짤순이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물기를 제거한 시금치는 고추장, 올리고당이나 양파청, 다진마늘, 파, 깨를 넣어 무쳐줍니다.

 

 

양념을 미리 만들어 놓으면 시금치의 양에 따라 가감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 2단에 고추장 2.5큰술, 올리고당이나 양파청 4큰술, 다진마늘 1큰술, 파를 넣어 무쳐줍니다.

시금치의 양이나 입맛에 맞춰 가감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맛에 맞게 무쳐졌다면 깨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마치며

참기름과 소금을 넣어 무칠 수도 있지만 고추장과 올리고당을 넣어 살짝 달달하게 무칠 수도 있습니다.

 

 

데친 뒤에 흙과 불순물은 여러번 헹궈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 물기 제거는 아예 물기가 없는 것보다는 적당량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