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타리버섯볶음 느타리들깨탕 한번에 만드는 방법에 관한 글입니다.
냉장고에 반찬이 없을 때 어떤 반찬을 주로 만드나요?
버섯이 들어간 반찬을 자주 만들곤 합니다. 간단하지만 건강에 좋고 볶음, 국, 부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마트에서 느타리버섯을 저렴하게 판매하길래 얼른 사와 요리를 했습니다.
느타리버섯볶음
느타리가 들어간 볶음을 기본적으로 버섯만 들어간 볶음과 들깨가루를 넣어 만든 탕 요리를 한번에 만드는 레시피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느타리 버섯볶음 재료
느타리 버섯볶음 재료는 느타리버섯, 양파, 다진마늘, 굴소스나 간장, 깨, 파, 식용유, 물입니다.
만드는 방법
우선, 느타리 버섯을 길게 찢어줍니다. 통통하고 긴 느타리만 찢어서 준비하면 됩니다. 이렇게 찢어줘야 양념이 잘 베니 수고스럽더라도 찢어서 준비합니다.

느타리버섯을 준비했다면 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파, 다진마늘을 볶아 깊은 맛을 내는 마늘 기름을 만들어줍니다.
바로 식용유로 볶아도 되지만 더욱 감칠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파와 다진마늘을 잘 볶았다면 채 썬 양파를 넣어 함께 볶다가 살짝 투명해질 정도까지 볶아줍니다.

양파가 어느정도 투명해졌다면 찢은 느타리버섯을 넣어 볶아줍니다. 센불로 빠르게 볶아야 물이 생기지 않지만 오늘은 들깨가루를 넣을 것이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중불로 볶아줘도 괜찮습니다.

버섯이 어느정도 숨이 죽으면 간장이나 굴소스로 양념을 해줍니다. 입맛과 버섯의 양에 따라 양념을 가감하는 것도 좋으며 간장을 넣을 때는 느타리버섯을 한쪽으로 몰은 뒤 간장을 끓여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가 기본 느타리버섯 볶음입니다. 이렇게 느타리버섯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느타리버섯들깨탕 만드는방법
여기서 들깨가루와 물을 함께 넣어준다면 들깨가루가 들어간 느타리버섯깨탕, 느타리버섯들깨가루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물이 들어가니 간장이나 굴소스가 조금 더 들어가야 맛이 더욱 좋습니다.

느타리버섯 하나로 한 번에 만드는 2가지 메뉴를 만들어봤습니다.

마치며
당근을 넣어도 색이 이쁩니다. 들깨탕을 만들기 싫다면 볶음에서 멈추면 됩니다.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느타리 버섯볶음, 반찬이 걱정이라면 한 번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