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볶음
콩나물볶음 간단하게 만드는 반찬 중 하나입니다.
콩나물로 요리를 할 때 잘못하면 비린 맛이 느껴져 자주 하지 않았었던 음식입니다. 하지만 계속 요리하다 보니 아삭한 콩나물 요리를 즐겨하게 된 것 같습니다.
콩나물은 면역력 향상, 숙취 해소, 피부 미용, 변비 개선, 빈혈 예방 등의 도움이 됩니다.
콩나물로는 볶음, 무침, 밥, 국 등으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콩나물볶음 재료 및 레시피
콩나물볶음 재료는 콩나물, 다진 마늘, 들기름, 당근, 양파, 파, 깨, 멸치액 또는 간장, 고추가루 입니다.
우선 콩나물을 깨끗이 씻어내 물기를 빼 줍니다. 무른 부분이나 콩나물 머리의 상한 부분은 떼어내 주세요.

함께 들어갈 당근과 양파는 채 썰어 준비합니다.

들기름을 둘러 다진 마늘을 볶아 마늘 기름을 내어줍니다. 들기름은 끓는 점이 낮고 마늘은 금방 탈 수 있으니 중불로 빠르게 볶아줍니다.

마늘을 볶아주다가 살짝 익어가면 채 썬 당근을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볶음 요리를 할 때는 단단한 재료부터 넣어 볶는 것이 좋습니다. 익는 시간이 달라 물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당근이 적당히 볶아지면 양파를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양파가 투명해질 즘 물기를 뺀 콩나물을 넣어줍니다.
양념은 고추가루 2큰술, 멸치액 또는 간장 2.5큰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콩나물볶음은 콩나물을 데치지 않고 넣어주니 훨씬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콩나물을 뒤적여가며 볶아주다가 콩나물의 숨이 죽고 잘 볶아지면 파를 넣고 뒤적여주며 볶습니다.
양념이 부족한 경우 간장, 소금, 멸치액 중 하나를 조금 더 넣어주면 좋습니다.

깨를 넣어 마무리하면 됩니다.

이렇게 콩나물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간단하고 쉽게 완성되는 콩나물볶음, 데치지 않고 볶아 만들어 간편합니다.
마치며
콩나물의 양이나 입맛에 맞춰 양념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찬이 걱정이라면 콩나물볶음 추천 드립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