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비빔국수
간단비빔국수 종종 늦은 밤 시간에 왠지 출출함을 느끼곤 합니다. 무언갈 먹기엔 조금 부담될 때 간단히 준비해 먹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비빔국수입니다. 국수만 넣어 다른 재료 필요 없이 만드는 간단비빔국수.
출출한 듯 허기질 때 추천하는 요리입니다. 국수 위에 올라가는 재료가 있으면 조금 헤비할 수 있어 간단히 국수만으로 만들어 봅니다.
간단비빔국수 재료 및 레시피
간단비빔국수 재료는 식용유, 국수, 고추장, 설탕, 깨, 참기름 입니다.
우선 냄비에 물을 끓입니다. 끓는 물에 식용유 0.5큰술을 넣고 국수를 넣어줍니다.
국수는 이렇게 뭉쳐 넣는 것보다 펼쳐 넣는 게 좋으나 양이 적으니 크게 상관없습니다.
냄비는 넓고 깊어 국수가 들어가는 정도의 크기가 좋고 물이 어느 정도 끓어오를 때 넘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물이 팔팔 끓어 오를 때까지 끓여줍니다.
부글부글 끓어오를 때 쯤 찬물을 넣어 줍니다. 이래야 더욱 꼬들하고 맛있는 국수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약 2~3분이면 끓일 수 있고 면의 꼬들함은 취향에 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살짝 퍼진 맛을 좋아한다면 3분 30초 정도 끓여줍니다.
잘 익은 국수는 찬물로 바로 헹궈 채 반에 걸러 물을 빼 줍니다.
물기를 뺀 국수는 접시에 담아 양념을 넣어줍니다.
고추장 1큰술, 설탕 1.5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 섞어줍니다.
양념은 입맛에 맞게 가감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 섞은 국수에 깨를 뿌려 올리면 간단비빔국수가 완성되었습니다.
다른 재료가 들어가지 않지만 이대로도 굉장히 깔끔하고 맛있는 국수라 부족함을 느낄 새는 없었습니다.
식사용으로 먹을 때는 야채나 고기 등의 토핑을 함께 먹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마치며
국수만 넣어 끓이는 간단비빔국수, 야식으로 무언가 먹고 싶을 때 간단히 끓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