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무국
계란무국 매운 음식을 자주 먹게 되어 구수하고 담백한 국을 찾다가 생각나기도 합니다.
보통은 소고기나 황태 등을 넣어 끓이는 게 정석이라고 하지만 간단하게 끓여도 구수하고 담백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무는 겨울철 기관지 점막과 호흡기 면역력에 도움이 되며 소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남녀노소에게 좋은 식재료입니다.
계란무국 재료 및 레시피
계란무국 재료는 계란 3알, 무, 참치액 또는 간장, 고추, 파, 다진마늘, 국멸치, 건새우, 들기름, 물입니다.
우선 무를 썰어줍니다. 얇게 썰어 채 썰어주면 되는데 너무 얇지 않은 두께로 썰면 됩니다.
팬에 채 썰은 무와 들기름을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무가 코팅 되듯 익으면 참치액 또는 간장 3큰술을 넣어 무에 밑간을 하며 볶아줍니다.

잘 볶아진 무에 육수를 부어주면 됩니다. 육수를 따로 만들어 놓았다면 육수를 넣으면 좋고 만들어 놓은 게 없다면 멸치와 건새우를 넣은 팩을 넣어줘 함께 끓여줍니다.

국물이 끓는 동안 계란을 풀어 준비합니다.

계란무국이 팔팔 끓을 때 양념(참치액이나 간장)을 넣어주고 멸치팩을 빼고 다진 마늘, 파, 청양 고추를 넣어준 후 끓여줍니다.
부족한 양념은 참치액이나 간장, 소금을 좀 더 넣어 줍니다. 소금을 넣으면 색이 달라지지 않으니 살짝 어두워지는 국물이 싫다면 소금을 넣어 맛을 내줍니다.

입맛에 맞게 맛을 맞춰 끓는 도중 풀어놓은 계란을 넣어줍니다.
이렇게 계란 무국이 완성되었습니다.

고기가 들어가지 않았지만 구수하고 담백한 국물을 맛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입맛에 맞게 양념은 가감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하게 끓여서 해장을 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