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단체보험 피보험자 교체 방법 온라인

삼성생명 단체보험 피보험자 교체 방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 소개하는 글로써, 기업에서 별도로 가입하는 삼성생명의 단체보장보험을 이야기합니다.

이는 4대보험처럼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은 아니기에, 기업마다의 보장에 대한 필요성으로 가입하는 단체보험이며 최근 온라인으로 변경이 가능해 진 것 같습니다.

물론 여전히 담당자를 통해 접수할 수도 있으나, 별도의 서류 준비와 원본 전달 등이 생략돼 훨씬 편해진 것 같습니다.

퇴직금 퇴직연금 1년 미만 퇴사자 사업주반환 신청방법

퇴직금 퇴직연금 중도인출 가능한 경우 알아보기

 

 

삼성생명 단체보험 변경

아래 링크를 통해 삼성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기업으로 변경 후 기업용 인증서로 로그인한 것을 전제로 업무처리를 진행합니다.

기업으로 로그인하면 기업고객님 안녕하세요 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고, 업무관리 메뉴에서 피보험자 교체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피보험자 교체방법

단체보험 업무관리 메뉴에서 피보험자 교체를 눌러줍니다.

피보험자 교체 화면에서 가입한 계약에 따라 피보험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 시 나눠 놓았을 수도 있고, 하나의 계약에 모든 직원이 속해있을 수도 있습니다.

단체보험 피보험자 교체가 필요한 경우는 기존 직원의 퇴사일텐데요. 퇴사한 직원의 계약을 새로 입사한 직원으로 변경하는 과정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교체할 새로운 직원의 정보를 입력하고 고객확인을 누르면 고객정보를 신규로 등록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대로 진행하고 다시 입력합니다.

추가정보의 계좌나 증권 발행 유형은 원하는 대로 설정합니다. 계좌는 어짜피 대표계좌가 등록돼 있을 것이며, 증권 발행은 관리를 위해서 개별로 하는 것이 편할 것 같습니다.

첨부서류 및 보관

 

 

온라인으로 피보험자 교체를 진행했다면, 교체를 진행하는 양쪽 직원의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퇴직증명서와 재직증명서로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증빙서류 첨부 후 변경신청서를 다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해 서류를 다운 후 별도로 보관하면 되겠습니다.

변경 신청 접수를 위해서는 서류를 다운로드 해야 하므로, 다운 이후 교체 신청을 완료하도록 합니다.

마치며

 

 

이 글을 통해 삼성생명 단체보험 피보험자 교체 방법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봤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했을 때 대비 편리함이 장점입니다.

원본서류를 별도로 담당자에게 전달해야 할 필요도 없어 보입니다. 물론, 저도 처음 진행하는 터라 확인되지는 않았으나 인증서를 통한 과정이기에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해당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라면 참조가 될 수 있을 것 같으며, 칼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