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전 만드는방법 쑥요리 봄나물요리 쑥전레시피에 관한 글입니다.
봄에는 할머니댁 뒷산에 핀 쑥을 뜯어와 요리를 하곤 합니다.
아무래도 차가 다니지 않고 약을 쓰지 않는 곳이니, 건강에 좋은 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쑥으로는 쑥국, 쑥밥, 쑥전, 쑥떡, 쑥차등 다양한 쑥요리를 만들 수 있으며 쑥은 폐기능 강화, 혈액순환, 항염증 등 많은 곳에 이롭습니다.
쑥전
쑥전 재료와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쑥전재료
쑥전재료는 쑥, 부침가루, 물, 소금, 식초, 식용유입니다.
쑥전레시피
쑥전을 만들기 전 쑥을 손질해 줍니다. 쑥은 흙이 고루 묻어있을 수 있기에 충분히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쑥을 뜯을 때 손질하듯 뜯었기 때문에 깔끔하긴 하지만 흙은 어쩔 수 없으니 쑥을 물에 담가 식초를 넣어 20~30분정도 담가 줍니다.

그후 충분히 헹궈 건져내어줍니다. 볼에 부침가루, 소금과 쑥을 넣어 섞은 뒤 물을 넣어 섞어 줍니다.

부침가루는 쑥이 붙어있을 정도로만 묻힐 예정이라 쑥을 살짝 뭉쳐 잡아 부침 물을 털어낸 뒤 식용유 두른 팬에 올려 부쳐줍니다.

쑥전을 뒤집으며 천천히 익히면 쑥전이 완성됩니다. 앞뒤로 노릇하게 익히면 됩니다. 식용유는 너무 많이 넣지 않고 부쳐질 정도의 소량만 넣어야 기름지지 않습니다.

싱겁다면 달래를 넣은 달래간장과 함께 먹어도 좋으며 그대로 먹어도 쑥의 향이 나서 향긋한 봄내음을 맛볼 수 있습니다.
쑥전의 크기는 먹기 좋은 작은 크기도 좋으며 팬 하나 꽉찬 크기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원하는 크기로 부치면 됩니다.

부침을 두껍게 하지 않아야 본연의 재료를 더욱 맛있게 맛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봄요리 레시피
마치며
쑥만 들어간 쑥전을 만들어봤습니다. 홍고추, 당근, 양파 등을 넣어 색을 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봄에 꼭 먹으면 좋은 쑥으로 다양한 쑥요리, 쑥전, 쑥국, 쑥떡, 쑥밥 등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봄을 맞이해 봄나물로 식탁을 채워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