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래간장 레시피 봄에먹는간장 달래요리 만드는방법

달래간장

 

 

달래간장 달래를 듬뿍 넣어 만드는 레시피 궁금하신가요?

봄에 먹는 간장 중에 가장 맛있다는 생각이 드는 간장입니다.

간장에 달래를 듬뿍 넣어 봄에 나오는 나물로 부친 전이나 밥과 함께 먹을 때 가장 잘 어울리는 간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톡 쏘는 매운맛과 향이 있는 달래는 ‘알리신’ 성분을 갖고 있어 원기 회복과 자양강장 효과가 있습니다.

달래간장 재료 및 레시피

 

 

달래간장 재료는 달래, 양파, 진간장, 고추가루, 다진 마늘, 참기름, 깨, 매실청 입니다.

우선 달래를 깨끗이 씻어줍니다. 무른 부분이나 잎 끝의 상한 부분은 잘라줍니다.

달래준비

달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쫑쫑 썰어주고 양파도 다지듯이 썰어 함께 담아줍니다.

양파를 넣는 것은 원하는 대로 하면 됩니다. 또한 파나 당근은 다져서 함께 넣어도 됩니다.

재료썰기
 

 

양념은 진간장 9큰술, 고추 가루 1큰술, 다진 마늘 0.5큰술, 매실액 1큰술, 참기름 0.5큰술, 깨를 넣어 함께 섞어줍니다. 단맛이 부족하면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1큰술 넣어주세요.

양념 넣기

준비한 재료와 양념을 잘 섞어줍니다.

양념 섞기
 

 

이렇게 쌉싸름한 달래 간장이 완성되었습니다.

달래간장 완성

나물 밥과 함께 섞어 먹거나 전, 튀김과 함께 먹으면 되고 곱창김에 싸 먹을 때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쑥전과 달래 간장
 

 

달래 간장에는 달래를 듬뿍 넣는 것이 하나의 포인트입니다. 이외의 재료를 넣는 것이 원하는 대로 넣는 것을 추천 드리고 양념의 맛은 입맛에 맞춰 가감해 주세요.

마치며

 

 

봄에 맛볼 수 있는 나물을 맛 볼 수 있다면 꼭 먹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제철 재료만 잘 챙겨 먹어도 건강에도 좋고 반찬 걱정도 덜어지는 것 같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