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쏘렌토 손잡이수납 도어포켓 장착 후기

이 글은 더뉴쏘렌토 (혹은 올뉴쏘렌토) 도어포켓 장착에 관련된 후기를 작성한 글로, 개인적인 생각을 담은 글입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차량의 내부 인테리어는 입이 쩍 벌어집니다. 운전자로서 아무래도 차 안에 있는 시간이 많으니, 실내의 디자인이 중요하겠죠.

내부 인테리어는 실내 수납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제 차 더뉴쏘렌토 손잡이에는 수납공간이 없습니다.

더 뉴 쏘렌토 스포일러 삐그덕 끼익 잡소리 소음 해결방법

더 뉴 쏘렌토 2열 뒷좌석 잡소리 해결방법

더뉴쏘렌토 도어포켓

외제차를 많이 접해본 것은 아니지만, 국산차량과 대비해 가장 큰 단점은 수납공간입니다. 차량 이곳 저곳에 수납하길 좋아하는 우리나라 스타일과 잘 맞다는 생각인데요.

다만, 특정 시즌에 출시된 차량은 도어손잡이쪽에 수납공간이 없습니다.

더뉴쏘렌토 손잡이수납 도어포켓 장착 후기_1

사실 이 제품을 알고는 있었으나, 크게 필요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제품명은 올뉴쏘렌토 도어포켓으로 돼 있지만, 더뉴쏘렌토 역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뉴쏘렌토 손잡이수납 도어포켓 장착 후기_2

손잡이로 아랫공간에 구멍이 훵 뚫린 부분에 포켓을 넣어 수납공간을 만들어주는 제품입니다. 중국산으로 알고있는데, 패키지에 제조국은 한국이네요.

살펴보기

더뉴쏘렌토 손잡이수납 도어포켓 장착 후기_3

배송비용까지 14,000원 정도에 구매했는데, 간혹 앞좌석 도어포켓만 1만원대에 파는 판매자도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앞좌석과 뒷좌석까지 모두 포함된 4P 제품으로, 양면테이프를 이용해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장착

 

 

더뉴쏘렌토 손잡이수납 도어포켓 장착 후기_4

장착하기전 더뉴쏘렌토의 도어손잡이는 말 그대로 손잡이입니다. 2004년식 구형쏘렌토를 6년 정도 몰았었는데, 그녀석은 이 부분에 수납공간이 있었습니다.

더뉴쏘렌토 손잡이수납 도어포켓 장착 후기_5

장착은 딱히 방법이랄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손잡이 공간에 도어포켓을 집어넣으면 되는데요. 굳이 양면테이프를 사용하지 않아도 그럭저럭 잘 자리잡습니다.

더뉴쏘렌토 손잡이수납 도어포켓 장착 후기_6

아랫부분에는 친절하게 위치까지 안내해주는 모습입니다.

더뉴쏘렌토 손잡이수납 도어포켓 장착 후기_7

뒷좌석은 앞좌석에 비해 도어포켓 길이가 살짝 짧습니다. 뒤에 사람이 탈 일은 거의 없지만, 순정같아 보이는 느낌이 좋습니다.

장단점

 

 

더뉴쏘렌토 도어포켓 장착 후 장점은 당연하게도 이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 차 안에 계속 두는 물건이 아니라면(스마트폰 등), 여기에 잠깐 둬도 좋겠네요.

순정제품인 것 처럼 잘 맞아 떨어지는 것 역시 미관을 크게 해치지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더뉴쏘렌토 손잡이수납 도어포켓 장착 후기_8

굳이 단점을 꼽자면, 수 년간 안에서 손잡이를 잡고 문을 닫을 때의 느낌과는 이질감이 있습니다. 가죽을 잡을 때와 플라스틱을 잡을 때의 차이겠죠.

포켓으로 인해 눈으로 보여지는 정도는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더뉴쏘렌토 손잡이수납 도어포켓 장착 후기_9

더뉴쏘렌토 손잡이수납 도어포켓 장착 후기를 간단하게 남겨봤습니다. 쏘렌토의 경우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공간에 음료를 두고 두 명이 휴대폰이나 차 키 등을 두면 더 이상 수납공간이 없는데요.

이 도어포켓을 설치하고 나니, 어느정도 여유가 생긴 것 같아 만족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