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주행등 끄는 방법 데이라이트 DRL OFF

2015년 7월부터 출고된 차량에는 주간주행등이 적용돼 있습니다. 별도의 끄는 버튼은 없지만 주간주행등 끄는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구형차량의 경우 단순히 ‘예뻐서’ 사제품을 장착하는 경우도 있지만, DRL이라 불리우는 이 녀석은 안전에 관계된 녀석입니다.

다만, 캠핑장이나 자동차극장 등 차량의 불빛이 누군가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상황이라면 끄는 것이 좋을 때가 있는데요. 이 글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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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주행등 끄는 방법

특히 여름철 차 안에서 누군가를 기약없이(?) 기다려야 한다거나, 낮 시간에 내 차량의 데이라이트가 불편한 경우라면 꺼야 합니다.

시동을 끄는 경우 에어컨이나 히터를 작동할 수 없으니, 마냥 켜놓고 기다려야 할텐데요. 간단한 조작으로 DRL을 끌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이 방법은 결국 사이드브레이크를 체결하는 것 입니다.

케이블타입의 사이드브레이크가 대다수이던 차량에 비해 최근 차량은 전자식이거나 발로 당기는 형태인데, 기어를 P로만 두고 시동을 끄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시동을 켜 두더라도 주정차시 기어를 P에 두고 사이드를 체결하면 주간주행등을 끌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라이트레버가 OFF여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차량매뉴얼을 참조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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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간단한 방법을?

앞서 작성했듯 최근에는 주정차 시 기어를 Parking에만 두고 시동을 끄는 경우가 있어 주간주행등 끄는 방법을 모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아무리 찾아봐도 DRL을 OFF하는 버튼은 없으니 말이죠.

평소 잠깐의 주정차 상황에도 사이드브레이크를 체결하는 습관을 들이면 간단하게 주간주행등을 끌 수 있습니다.

정차 시 도움되는 브레이크 체결방법

주간주행등 점등 여부와 관계없이, 차를 잠깐 멈춰야 하는 주정차시 먼저 기어를 N에 두고 사이드브레이크를 체결해 줍니다.

경사진 도로의 경우 브레이크에서 발을 뗐을 때 차가 약간 밀릴 수 있으나, 사이드로 체결된 차량은 더 이상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후 기어를 P에 두고 시동을 끄면, 기어의 마모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경사진 곳에서 바로 P기어를 두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쿵 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지속되면 기어의 마모도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 글을 통해 자동차 주간주행등 끄는 방법과 정사 시 도움되는 브레이크 체결방법 등에 대해 소개해 봤습니다.

정차하는 경우가 많고, DRL이 피해를 줄 수 있는 상황이라면 간단하게 사이드브레이크 체결로 주간주행등을 꺼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