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샐러드토스트 달달하고 고소하게 만드는 방법

고구마샐러드토스트

 

고구마샐러드토스트 고구마샐러드를 듬뿍 넣은 달달한 토스트를 만드는 레시피 궁금하신가요?

고구마를 좋아해서 다양한 음식으로 만들어 먹고는 합니다. 특히 겨울이 될 이맘쯤엔 더욱 달달한 맛을 내는 고구마는 간식으로도 제격인 것 같습니다.

입맛이 조금씩 변해서 못 먹는 음식보다는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더 많아지는 기분입니다. 고구마는 어릴 때부터 좋아했지만 나중에 나이가 더 들어서도 좋아할 것 같습니다.

군고구마를 호호 불어 먹던 그 추억 역시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다양한 고구마 레시피

고구마샐러드토스트 재료 및 레시피

 

고구마샐러드토스트를 생각해보면 보통 빵을 구우면 토스트 굽지 않으면 샌드위치라고 알고 있습니다. 고구마샐러드는 샌드위치로도 토스트로도 잘 어울립니다.

빵도 좋아하고, 고구마도 좋아하는데 둘이 함께 만났으니 더욱 맛있을 것 같습니다.

고구마샐러드 토스트의 재료는 고구마샐러드, 식빵, 버터, 마요네즈 입니다.

보통 버터는 저염을 사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기름종이를 중간중간에 껴서 냉동실에 넣어두어 먹습니다.

그럼 매번 자르지 않고 한번에 먹을 양을 먹을 수 있습니다. 손으로 잡으면 생각보다 쉽게 녹기 때문에 종이로 나눠놓으면 손에 묻을 일이 없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미리 고구마샐러드를 만들어 놓았다면 더욱 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샐러드 레시피

고구마샐러드토스트 재료를 준비했다면 팬에 버터를 둘러 녹여줍니다. 녹인 후 빵의 양면을 노릇하게 구워보려합니다. 굽는 게 귀찮다면 식빵에 바로 발라먹어도 좋습니다.

그러면 고구마샐러드 샌드위치가 완성되겠군요. 버터를 녹인 팬에 식빵을 약불로 양면 노릇하게 구워내면 됩니다. 잘 구워지면 겉표면이 바삭바삭한 느낌이 듭니다.

 

그러면 완성된겁니다.

잘 구워진 식빵의 한쪽면에 마요네즈를 발라준 후 고구마샐러드를 올려줍니다. 골고루 펴주는 느낌으로 발라주면 됩니다.

그 후 식빵을 덮어놓으면 고구마샐러드토스트가 완성됩니다.

 

마요네즈 양은 원하는 만큼 넣으면 됩니다. 싱겁다면 조금 더 넣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먹으면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아침식사로도 괜찮고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커피나 우유, 주스와도 잘 어울리니 함께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삭바삭한 느낌으로 된 토스트를 먹고싶어 만들었지만 부드러운 맛을 원한다면 굽지 않고 바로 만들어 샌드위치로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구마샐러드샌드위치는 굽지 않은 식빵을 밀대로 밀어 고구마롤 샌드위치로 만들어도 좋고 위의 토스트 방법 대로 만들어도 좋겠습니다.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서 만드는 것이 좋고 과일이나 음료와 함께 즐기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마치며

 

생각보다 식빵이 빨리 탈 수 있으니 약불로 자주 뒤집어가며 굽는 것이 좋겠습니다. 고구마샐러드를 더욱 듬뿍 넣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과일, 계란, 야채, 치즈 등의 재료를 추가하여 토스트를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