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송이버섯볶음
새송이버섯볶음 간단하고 건강하고 맛있는 반찬의 재료는 버섯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부분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 버섯으로는 볶아서 요리할 수 있습니다.
새송이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나 장의 운동을 촉진 시켜주는 효능이 있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또한 간 건강과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새송이버섯으로는 볶음, 튀김, 전, 찌개 등으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새송이버섯볶음 재료 및 레시피
새송이버섯볶음 재료는 새송이 버섯, 양파, 당근, 다진 마늘, 다진 파, 굴소스나 치킨스톡, 소금, 깨, 들기름 입니다.
들기름에 다진 파와 다진 마늘을 볶아 줍니다. 식용유를 이용해서 볶을 수 있지만 들기름으로 버섯을 볶으면 더욱 깊은 맛이 납니다.

직사각형 모양으로 새송이버섯볶음을 만들 예정이라 당근과 양파도 비슷한 모양으로 썰어줬습니다.
원하는 모양으로 재료를 썰어 준비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파, 마늘을 볶던 기름에 당근과 양파를 넣어 먼저 볶아줍니다.
소금을 톡톡 넣어줘야 야채가 볶아질 때 선명한 색을 냅니다.
볶음 요리를 할 때는 단단한 재료부터 넣어 볶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재료들이 골고루 익습니다.

양파가 살짝 투명해지고 당근이 어느 정도 휘어질 즘 버섯을 넣습니다.
버섯과 함께 야채를 볶아주다가 굴소스 3큰술을 넣어줍니다. 버섯에 양념이 베야 더욱 맛있습니다.
굴소스 대신 치킨스톡을 양념을 해도 좋습니다.
버섯의 양과 입맛에 맞게 굴소스의 양을 조절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모든 재료가 잘 볶아지면 깨를 넣고 마무리합니다. 깨는 흰 재료들만 있어 검은 깨를 넣어봤습니다. 요리 재료에 따라 깨의 색을 달리해주는 것도 포인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새송이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재료의 양에 맞게 양념은 가감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새송이버섯볶음. 반찬이 걱정이라면 한 번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새송이버섯 뿐 아니라 표고버섯, 양송이버섯, 느타리버섯 등으로 볶아도 좋습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버섯요리, 꼭 한 번 만들어보세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