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가지덮밥
돼지고기가지덮밥 가지와 돼지고기가 생각보다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여름에 자주 먹었던 반찬 중에 하나가 가지요리입니다. 가지는 보라색 음식의 대표라고 생각합니다. 보라색 음식은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은 황산화작용, 시력보호에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 챙겨 먹기도 하고 원래 가지를 좋아합니다.
가지로는 가지 밥, 볶음, 튀김, 가지말이, 찜 등으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감이나 색 때문에 호불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가지를 여름에 수확해 냉동실에 얼려 놓으면 먹고 싶을 때 한 번씩 꺼내 요리를 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만드는 덮밥 요리
돼지고기가지덮밥 재료 및 레시피
보통 가지덮밥에는 돼지고기가 들어간 게 맛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돼지고기를 넣어 만들어보려 합니다.
돼지고기 가지덮밥의 재료에는 필수적으로 다진돼지고기, 가지, 양파가 필요하며 당근, 버섯 등을 넣어도 좋습니다.
양념으로는 고추가루, 간장, 굴소스, 후추, 맛술, 올리고당, 다진마늘, 식용유가 필요합니다.

재료를 준비했다면 양파, 당근, 버섯은 채썰어줍니다. 그 후 팬에 적당량의 식용를를 부어 파를 볶아 파기름을 내주며 음식을 시작합니다.

파가 어느정도 볶아져 파기름을 내었다면 다진 돼지고기를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이 때 후추와 맛술을 조금씩 넣습니다.
잡내제거를 위해 넣는 것이니 많이 넣지 않아도 됩니다.

돼지고기의 붉은 부분이 없고 어느정도 익었을 때 가지를 넣어 함께 볶으며 어우리게 섞어줍니다. 서로 맛이 벨 수 있도록 자주 섞어주며 볶아주면 됩니다.
냉동 가지를 사용했습니다만 생 가지여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똑같이 볶으면 됩니다.

가지와 돼지고기가 어느정도 잘 볶아졌다면 준비해 둔 당근, 양파, 버섯들을 넣어 볶아줍니다. 그 외의 야채가 넣고 싶다면 넣어도 무방합니다.
가지볶음에 넣어준 야채들이 어느정도 익을 때까지 잘 익혀주면 됩니다.

돼지고기 가지볶음의 양념장인 간장, 고추가루, 굴소스, 올리고당, 다진마늘을 넣어 만들어줍니다.

만들어둔 가지볶음에 양념장을 부어 맛이 벨 수 있도록 섞어줍니다. 볶듯이 섞어주면 쉽게 맛이 벱니다.
비주얼은 조금 안 좋다고 느낄 수 있을 수 있지만 밥과 함께 먹을 때면 맛있다하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잘 볶아졌다면 밥에 얹어 비벼먹거나 그대로 떠서 먹으면 됩니다. 밥과 잘 어울리는 가지요리가 완성되었습니다.

갓 한 따끈한 밥에 얹어 계란후라이를 올린다면 더욱 맛있었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가지요리는 호불호가 있겠지만 처음 접할 땐 아무래도 튀김을 추천드립니다.
더욱 많은 채소를 넣어 볶아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지는 건강에도 좋고 다양한 음식을 만들 수 있으니 반찬이 고민된다면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넉넉한 양의 제철재료들이 있다면 냉동해놓고 보관 후에 먹어도 좋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