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근호박채전 만드는방법 호박부침개 둥근호박요리 레시피

둥근호박채전 만드는방법 호박부침개 둥근호박요리 레시피에 관한 글입니다.

가을 둥근 호박은 좀 더 달고 고소한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둥근 호박으로는 부침개, 볶음, 찌개, 탕 등에 넣어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둥근 호박은 고혈압에 도움이 되고 눈 건강, 세균 감염 예방 등에 도움이 됩니다.

둥근호박채전

둥근호박채전 재료와 만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둥근호박채전 재료

 

 

둥근호박, 부침가루, 가는 소금, 튀김가루, 물, 식용유 입니다. 그 외로 당근, 양파, 부추 등의 다른 채소를 넣어도 됩니다.

둥근 호박채전 만드는 방법

우선, 재료를 씻어 양 끝 부분의 꼭지를 제거해 줍니다.

호박은 반을 썰어 채를 썰어 줍니다. 비슷한 길이, 두께로 채 썰어주면 됩니다.

썰어 놓은 호박에 가는 소금을 1 작은 술 넣어줍니다.

부추가 냉장고에 있어 함께 넣어 만들려고 합니다. 이외에도 당근, 양파 등을 넣으면 알록달록 색이 이쁘게 완성됩니다.

부추는 호박과 비슷한 길이로 썰어 넣어준 뒤 부침 가루 3큰술, 튀김 가루 1큰술을 넣어줍니다. 재료에 따라 가루의 양을 조절하면 됩니다.

만약 부침 가루, 튀김 가루가 없다면 밀가루를 활용해도 되고 부침가루만 사용해도 됩니다. 기호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가루는 재료가 서로 달라붙는 정도로만 넣어주고 가루를 많이 넣어 부침맛만 나지 않도록 조금 넣어 주는 것이 팁입니다.

계란은 기호에 맞게 넣어도 되고 넣지 않아도 됩니다. 계란을 넣으면 좀 더 고소하고 재료가 잘 뭉쳐집니다.

예열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둘러 동그란 모양으로 얹어 줍니다.

 

 

크기는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면 되지만 너무 크면 뒤집기 힘들 수 있습니다.

한쪽면이 노릇하게 익어가면 뒤집어 노릇하게 부쳐주면 완성됩니다.

부추는 빨리 익기 때문에 살짝 오버쿡 된 느낌이지만 이렇게 호박채전(부추첨가)이 완성되었습니다.

다양한 호박요리 레시피

마치며

중불로 익혀 노릇하게 익혀줘야 타지 않고 당근과 양파를 함께 넣어 색을 고르게 만들어도 좋습니다.

재료에 맞게 부침 가루, 튀김 가루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겁다면 간장을 찍어 먹으면 됩니다. 가을에 나오는 제철 재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부침개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