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감자장아찌
돼지감자장아찌 레시피에 앞서, 매해 아버지가 캐다 주시는 돼지감자로 여러가지 요리를 해먹고 있습니다. 아버지의 취미로 자리잡게 된 돼지감자 수확.
줄줄이 나오는 돼지감자를 보며 재미를 느낀다고 하십니다. 양을 넉넉히 캐다 주시면 돼지감자는 아무래도 약을 하지 않아 더욱 건강한 느낌입니다.
돼지감자는 몸에 좋다고 잘 챙겨 먹으라는 아버지의 마음이 감동입니다.
다양한 장아찌 레시피
돼지감자 손질방법 알아보기
돼지감자장아찌 재료 및 레시피
돼지감자를 손질 후 재료로 사용하면 되는데 가장 많이 하는 요리는 장아찌입니다. 간단히 간장 양념을 만들어 붓기만 하면 되니 생각보다는 간편한 음식입니다.
보통 돼지감자로는 생으로 먹기도 하고 갈아 먹거나 말려 차로 마시기도 하며 다양한 요리재료로 쓰입니다.
효능은 다이어트, 당뇨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천연 인슐린이라고도 합니다.
돼지감자 장아찌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돼지감자의 생김새는 생강과 비슷합니다. 장아찌를 만들 때 껍질을 벗기지 않고 깨끗이 씻어 불순물을 제거 후 만듭니다.
물기를 제거 후 만들 예정이기에 채반에 올려 물기를 빼 줍니다.

돼지감자의 물기가 마르는 동안 담글 통을 세척해줍니다. 냄비에 채반을 넣고 물을 자작하게 넣어 증기로 세척해줍니다.
찬물에 통을 넣어야 깨지지 않으니 처음부터 넣어주세요. 그 후 통의 물기를 말려준 후 사용합니다.
통세척장아찌의 비율은 간장1:물0.5:소주0.5:설탕1:식초1의 비율에 맞춰 만들어줍니다. 하나의 용기를 골라 같은 양으로 넣어 끓여주면 됩니다.
장아찌는 오래 두고 먹기 때문에 한번 끓여서 사용합니다. 불에 냄비를 올려 놓은 후 끓는 시간동안 돼지감자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줄 예정입니다.

잘 마른 돼지감자를 비슷한 두께로 얇게 썰어줍니다. 통으로 넣어 만들기도 하지만 썰어서 만드는 게 편해서 썰어 만드는 편입니다.
준비해 둔 돼지감자를 전부 썰어 통에 집어넣으면 됩니다. 혹시나 썰면서 무르거나 상한부분이 있다면 잘라 내주면 됩니다.
처음에 발견하지 못했던 곳이 물에 묻어 말려지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때 제거해주면 됩니다.

물기가 마른 통에 돼지감자를 80% 채워 넣어줍니다. 간장을 부었을 경우 돼지감자에서도 물이 나올 수 있어 어느정도 공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간장물이 끓고 어느정도 따뜻할 때 부어주면 아삭한 느낌의 돼지감자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식혀서 부어도 무관합니다. 원하는 방법으로 부어주면 됩니다. 잠길 정도로 부어주면 됩니다.

뚜껑에 이름을 붙여 마무리합니다. 일주일 뒤 냉장고에 넣고 드시면 됩니다. 아삭하고 맛있는 장아찌로 건강과 맛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돼지감자로는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니 장아찌 외에도 다른 요리에도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장아찌는 비율이 중요하니 꼭 비율에 맞춰 만들면 됩니다.
간장물이 남았다면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넣어 양파장아찌를 만들어 먹어도 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