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EMS 국제특급 스마트접수 8% 할인받는 방법

EMS 스마트접수

미국으로 소포를 보내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EMS 스마트접수 평생 내 발이 미국땅을 밟아볼 일이 있을까 싶지만, 어쨌든 이 녀석은 하루라도 빨리 미국에 도착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러 국제택배사가 생각나기도 하지만, 가장 간편하게 국제택배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은 단연 우체국 EMS입니다. 근처에 우체국이 있어, 큰 불편함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금이 문제겠죠.

 

 

​근무하는 회사에서 수출이 중단된 이후로, 다른 국가로의 제품이나 선물 발송은 참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처음 수출서류를 작성했을 때 어려움도 생각나는 것 같은 와중에, 우체국에 포장된 택배를 들고 방문해 EMS 송장을 요구했더니 QR코드를 통해 모바일로 접수하면 할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기존에 작성하던 송장에 외국주소를 기입하는 과정이 매끄럽지 못한데, 모바일로 접수하면 정확한 철자를 입력할 수 있으면서도 5월 말일까지 8%의 요금할인까지 가능하다하니, 안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우체국 EMS 스마트접수

우체국 EMS 국제특급 스마트접수 8% 할인받는 방법_1

창구소포나 국제우편, 등기까지도 할인이 가능한 우체국 QR코드 안내장입니다.

특히 국제우편의 경우 8% 할인 진행중이라, 이번 미국으로 EMS를 보낼 때 유리할 것 같습니다.

우체국 웹페이지 접수

우체국 EMS 국제특급 스마트접수 8% 할인받는 방법_2

QR코드를 이용하면 상응하는 메뉴로 바로 이동도 가능하지만, 우체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진행해도 관계없습니다.

국제우편을 이용하는 경우 메인화면에서 해당 아이콘을 선택 후, EMS나 EMS 프리미엄 등을 선택합니다.

 

 

우체국 EMS 국제특급 스마트접수 8% 할인받는 방법_3

접수방식이 온라인일 뿐, 접수 금지품목에 대한 안내는 확실히 받아야 합니다.

특히 배터리가 포함된 전자제품의 경우 접수할 수 없으니, 발송하는 제품을 다시 한 번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체국 EMS 국제특급 스마트접수 8% 할인받는 방법_4

이후 화면에서는 보내는 분, 받는 분, 세관신고서, 보험비용이나 결제정보 등을 입력할 수 있는데요.

국제우편을 발송하기 위해 이미 받는사람의 정보는 영문으로 확인했을테니, 잘 보고 오타없이 적어주면 될 것 같습니다.

회원가입 등의 절차 없이 비회원으로도 가능하니 편리합니다.

우체국 EMS 국제특급 스마트접수 8% 할인받는 방법_5

모든 항목을 작성한 뒤 최종적으로 국제우편 스마트접수 완료 화면이 나타나면, 이 화면을 직원분께 보여주거나 접수번호 등을 불러주면 바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우체국 EMS 국제특급 스마트접수 8% 할인받는 방법_6

미국으로 보내는 택배나 화물 등은 EMS 송장을 받는 분에게 전달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접수완료 후 출력해 주시는 송장을 잘 받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우체국 EMS를 이용해 미국으로 발송한 택배요금은 248,950원이 소요됐습니다. 영수증을 계산해보니 176,500원의 요금에 특별운송수수료 72,450원이 더해져 계산된 금액이며, 스마트접수를 통해 받은 8%할인에 특별운송수수료는 적용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최종 결제금액은 234,830원이었고, 미국에 도착하기까지 일주일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물론, 다른 택배사를 이용해 더 저렴하게 발송할 수도 있겠지만, 나름 합리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미국이 아니더라도 EMS 스마트접수로 5월 31일까지 8% 할인이벤트가 적용되고 있으니, 국제택배를 발송해야 한다면 참고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