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무생채
굴무생채 무생채에 굴을 넣으면 시원한 맛이 나 김장철에 굴이 들어간 김치는 빠질 수 없습니다.
무하면 가을에 나오는 가을 무가 가장 달고 맛있습니다. 그래서 이시기에 김장을 하는 것 같습니다.
가을 무가 나올 때는 무로 다양한 요리를 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무전, 무국, 생채, 무조림 등의 요리를 할 수 있으며 가을 무는 단맛을 가득 담고 있기에 어떤 음식을 해도 단 맛이 보통 때의 무보다는 훨씬 강하게 느껴져 맛있습니다.
무의 효능은 항산화 작용, 천연 소화제, 변비 예방, 노화 방지, 피부 미용 효과, 골다공증 예방, 숙취 해소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무생채를 만들다 보면 생각나는 건 역시 굴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김장철이 다가오면 굴이 들어간 김치가 생각이 납니다.
생채를 만드는 김에 굴을 넣어 굴생채를 요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
굴무생채 레시피
굴무생채의 경우 무생채를 만들고 난 후 적당량을 남겨 만드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무가 집에 많아 식구들과 나눠먹기 위해 무생채를 했습니다. 굴무생채는 무생채를 하고 난 뒤 만들면 훨씬 수월합니다.
굴무생채의 재료는 무생채, 굴, 다진마늘, 고춧가루입니다.

무생채를 한 상태에서 굴이 들어간 굴무생채를 만들었기 때문에 간단히 완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야에 만들어 둔 무생채를 한켠에 몰아두고 굴을 넣습니다. 굴은 깨끗히 세척 후 넣어야 하며 신선한 굴을 사용해야합니다.

굴에 먼저 양념을 해줍니다. 굴에 고춧가루와 마늘을 적당량 넣어 버물인 뒤 무생채와 섞어줄겁니다.
굴을 무생채와 바로 섞을 경우 굴이 무생채와 섞이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양념을 한 후 섞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굴에 다진마늘, 고춧가루를 잘 버물였다면 무생채와 섞습니다. 굴은 세게 버무리면 살이 부서질 수 있으니 최대한 살살 버무려야합니다.

깨를 뿌린 뒤 굴과 버무린 무생채를 반찬통에 담고 접시에 두면 굴무생채 완성입니다.
굴이 들어간 무생채의 경우에는 생물이 들어가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에 먹어야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삭는다는 생각이 드는 맛이 납니다. 맛을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젓갈처럼 삭는다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또한 굴에 탄력이 없어져 축축 처집니다. 그러기전에 빨리 먹는 것을 추천드리며 적은 양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식구들과 나눠 먹으면 더욱 맛있는 음식, 굴 무생채가 완성되었습니다.
굴이 제철인 11월에 꼭 한번 먹어 보길 추천 드립니다. 굴은 굴전, 굴국등, 김치에 넣어 요리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무생채와 굴 무생채의 양은 적게 만들어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먹어야 합니다.
굴은 꼭 깨끗이 세척하여 손질 후 먹어야 하며 요리를 할 때 굴의 경우 세게 버무릴 시 살이 부서지거나 탄력을 잃을 수 있으니 살살 버무려주세요.
굴이 들어간 무생채와 들어가지 않은 무생채의 맛은 확연히 차이가 나니 굴을 좋아한다면 꼭 먹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