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부침개 레시피 묵은지로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김치전레시피

김치부침개

 

김치부침개 비오는 날이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음식입니다. 막걸리와 함께 먹는 음식은 전요리가 최고인 것 같습니다. 날이 흐린 날이면 기름진 전 요리가 왜이리 생각나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릴 때는 제사 때 많이 만들던 음식이라 많이 먹었고 커서는 비오는 날의 대표 음식으로 전을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바삭바삭한 전을 김이 모락모락 나는 전을 슥 찢어 먹는 맛이 굉장히 좋습니다. 가끔 생각이 날 때면 다양한 종류의 전을 만들어 먹는 것 같습니다.

전으로 부쳐먹을 수 있는 재료는 굉장히 많습니다. 김치전, 호박전, 해물파전, 쑥전, 배추전, 동그랑땡, 산적, 꼬지전 등이 대표적입니다.

다양한 부침개 레시피

김치부침개 재료 및 레시피

 

묵은지가 맛있게 익어 더욱 맛있을 김치부침개의 재료는 묵은지, 김치국물, 양파, 파, 청양고추, 모듬해물, 부침가루, 튀김가루, 계란2알, 물, 식용유 입니다.

재료를 모아두니 보기엔 그렇지만 먹을 때는 굉장히 맛있으니 따라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냉동실에 하나쯤은 있을 모듬해물을 꺼내 넣어봤습니다. 없다면 넣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어짜피 김치부침개는 맛있습니다!

김치는 묵은지가 가장 잘 어울리니 꼭 묵은지로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김치국물을 넣으면 양념을 따로하지 않을 수 있으니 넣어주면 좋습니다.

김치부침개 레시피 묵은지로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김치전레시피_1
김치부침개 재료

부침가루와 튀김가루를 넣어 반죽을 해줍니다. 반죽을 할 때 물 대신 탄산수를 넣거나 얼음을 넣으면 더욱 바삭한 맛의 부침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김치국물을 넣으면 양념을 따로 할 필요는 없지만 간이 필요할 것 같으면 간장으로 하면 됩니다.

김치부침개 레시피 묵은지로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김치전레시피_2
부침가루 넣기

볼에 담긴 재료들을 고루 섞어줍니다. 뭉치지 않게 고루 섞으면 익히 알고 있는 반죽의 형태가 나옵니다.

그러면 부칠 준비가 된 겁니다.

김치부침개 레시피 묵은지로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김치전레시피_3
반죽만들기

팬을 중불로 달궈 기름을 넉넉히 부은 후 반죽을 올려줍니다.

 

원하는 부침개의 크기로 올려 노릇하게 익혀주면 됩니다. 여러가지 색이 나올 수 있도록 파와 고추, 해물을 넣어줍니다.

김치부침개 레시피 묵은지로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김치전레시피_4
반죽 팬에 올리기

테두리가 노랗게 익었다면 뒤집으면 됩니다. 중불로 해야 노릇하게 잘 익을 수 있습니다.

기름을 넉넉히 넣어야 쪄지는 게 아닌 튀겨지듯 익어 테두리의 바삭한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김치부침개 레시피 묵은지로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김치전레시피_5
노릇하게 익히기

양면이 노릇하게 익었다면 접시에 담아 기름을 뺀 후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치부침개는 반찬으로도 간식으로도 잘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묵은지가 있다면 꼭 요리해보길 추천드립니다.

김치부침개 레시피 묵은지로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김치전레시피_6
김치부침개완성

완성 후 먹어보았을 때 싱거울 경우에는 찍어먹을 간장을 만들어 찍어먹는 것도 좋습니다.

마치며

 

김치전의 김치는 꼭 묵은지로 만들기를 추천드리며 양파를 넉넉히 넣어 단맛을 함께 느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번씩 씹히는 청양고추는 느끼한 맛을 잡아줄 수 있으니 필수로 넣어보세요.

해물의 경우에는 김치전에선 크게 필요하지는 않으나 파전의 경우에는 꼭 들어가야 맛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